경제
11월 2일의 마감시황 및 다음주 대응 가능한 종목 제시
기사입력: 2009/11/02 [16: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한결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11월 2일 종합지수 차트 (출처 키움hts)   © 멘토클리닉(http://cafe.daum.net/mentorlee)
 
11월2일 금일 코스피는 21.60p 하락한 1,559.09p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매일 아침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주식증권동호회 멘토클리닉(http://cafe.daum.net/mentorlee) 은 무료 라이브 방송방을 오픈하며 한층 더 가까이 투자자들에게 다가가 변동성이큰 주식시장에서 대응방법을 제시했다.

미국시장이 지난주 말 소비지표 부진과 cit그룹 파산 우려 속에 급락세를 보인 가운데 1,540p선을 위협하는 갭 하락으로 출발한 코스피는 외국인의 매수세와 투신 중심의 프로그램 매수세 유입으로 1,570p선을 회복하기도 하였으나 은행, 연기금 및 개인의 매도세와 일본증시의 약세영향 등으로 재차 낙폭이 다소 확대되며 장을 마감하였다.
 
업종별로는 통신을 제외한 나머지업종들이 내림세를 보인 가운데 은행, 운수장비, 운수창고업종등의 약세가 두드러졌으며, 현대차, lg화학, 글로비스 등이 약세를 보였으나 아모레퍼시픽, kcc, 한국타이어 등이 강세를 나타내며 지수방어에 나서는 모습이었습니다.
 
oci는 외국계의 저평가 의견 개진으로 강세를 보였으며 비상교육은 신종플루 확산 수혜 기대감으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효성은 하이닉스 인수 무산 기대감으로 오름세를 보였으며 현대산업은 외국계 매수세로 강세를 나타내었습니다.
 
반면 미래에셋증권은 지수하락 영향으로 약세를 보였으며 현대차는 미국시장에세의 점유율 하락 우려 속에 낙폭이 커지는 모습이었습니다.
 
코스닥시장은 7.21p 하락한 479.25p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갭 하락으로 출발한 코스닥시장은 개인, 은행 및 기타법인의 매도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및 투신의 매수세 유입으로 낙폭을 다소 줄이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업종별로는 섬유의류, 방송서비스 등을 제외한 나머지업종들이 내림세를 보인 가운데 일반 전기전자, 컴퓨터서비스, 건설업종 등의 약세가 두드러졌으며,  gs홈쇼핑, 유니슨, 중앙백신 등이 강세를 나타내며 지수방어에 나서는 모습을 보였으나서울반도체, 코미팜, 하나투어 등이 약세를 보였습니다.
 
링네트는 무상증자 결정소식으로 초강세를 보였으며 넥스트칩은 수출입은행의 한국형히든 챔피언 지원소식으로 상한가에 진입하였습니다.
 
테마별로는 신종플루, 온라인교육, 출산장려정책, 한국형히든챔피언, 폴리실리콘, amoled 관련주 등이 선별 강세를 보였습니다.

멘토클리닉에서는 두산 예스코 진양홀딩스 cj cgv 일진다이아 율촌화학 대상홀딩스 한국석유 일성건설 원림경동나비엔 삼진제약 문배철강 한국콜마 대한통운 미원상사 lg생명과학 한국개발금융 가온전선 한양증권 전기초자 대창단조 한라건설 kb금융 대우인터내셔널 제일연마 조광페인트 동해펄프 키움증권 삼립식품 금호전기 지에스인스트루 부산
주공 삼성테크윈 삼성중공업 동국제강 계양전기
 
백광소재 대우조선해양 삼성물산 롯데칠성 동성제약 sk lg상사 보령제약 e1 건설화학 유화증권 대성홀딩스 대우건설 sk가스 lg전자 사조오양 풍산홀딩스 샘표식품우리금융 kcc 대림통상 대한화섬 필룩스 삼화콘덴서 동일제지 유성기업 하이트맥주 gs 태림포장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약품 퍼스텍 유양디앤유 보루네오 현대엘리베이 동부화재 호텔신라 태영건설 조광피혁 대영포장 디피씨 의 종목을 유심히 살펴보길 권했으며,
 
코스닥에는 에스앤에스텍 신텍 나우콤 dms 가비아 서울신용평가 디에이피 한국기업평가 원풍 동양시스템즈 네오티스 신일제약 삼강엠앤티 국보디자인 바텍 emw안테나 동양이엔피 바이넥스 고려제약 아이피에스 성창에어텍 승일 푸른기술 유신 삼화네트웍스 보령메디앙스 비츠로테크 바른전자 케이에스알 동신건설 평화정공 태양산업 한네트 세명전기 대림제지 선광 하츠대성미생물
 
 제이티 아리온 오스템임플란트 로체시스템즈 에스엠 텔레필드 한국사이버결제 미성포리테크 에프알텍 서희건설 인탑스 셀트리온 isc 오텍 차바이오앤 동성하이켐 아이포넌트 광진윈텍 넥스트칩 에스지어드밴텍 kcc건설 현대통신 대한뉴팜 한국베랄 리드코프 와이지-원 빛과전자 파라다이스 매커스 경남스틸 금강철강 현대아이티 동일철강 오늘과내일 유비케어 오리엔탈정공 삼아제약 탑엔지니어링 한솔인티큐브 피에스텍 넥센테크에 꾸준히 관심을 두라 언급했다.
 
주식증권동호회 멘토클리닉(http://cafe.daum.net/mentorlee) 의 운영진들은 앞으로도 혼자 매매하기 힘든 초보투자자들을 포함한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안정적인 종목으로, 또한 안정적인 수익을 약속하면서 다음, 네이버, 팍스넷 전 카페를 통틀어 1위의 커뮤니티로 늘 회원들과 함께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있다.
 
 
 
5시 30분 뉴스입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