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의왕시 사회조사 결과, 시민들의 신뢰도 높은 것으로 나타나
2017년 의왕시 사회조사 결과 발표, 향후 정책 참고자료로 활용
기사입력: 2018/01/19 [15: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변승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가 최근 공표한‘2017 의왕시 사회조사’결과 시정 정책에 대해 시민들이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의왕시민의 삶의 수준과 생활, 만족도 등을 집중 조사함으로써 향후 다양한 분야의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조사로써, 작년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15일간 800가구 1,800여 명을 대상으로 시정정책, 복지, 주거·교통, 문화, 일자리·노동 등 7개 분야 49개 항목에 대해 방문 면접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10년후에도 의왕시에 살고 싶은지’를 묻는 질문에는 84.8%가 긍정적인 답변을 하였으며,‘정주의식’을 묻는 질문에는‘고향같다’는 응답이 72.9%에 달하는 등 많은 시민들이 의왕시의 미래에 대하여 희망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민선6기 추진사업중 가장 잘한 사업으로는‘왕송호수 레일바이크’등 문화체육 인프라 확충사업들이 꼽혔으며, 이어 경로당 현대화 사업 등 사회복지사업 순으로 응답률이 높게 나타났다.

 

이외에도, 앞으로 시 발전을 위해서는‘백화점·병원 등 편의시설 확충’이 시급한 과제로 꼽았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사회조사에 적극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이번 조사결과를 활용해 앞으로 시정정책을 추진하는데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세희, 반려견과 함께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