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 2018년 민방위 대원(편성 1~4년차) 교육실시
3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시민홀, 여성회관에서 총 27회
기사입력: 2018/02/27 [08: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변승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심폐소생술 실습 모습    

 

아산시가 지역 및 직장 민방위대 편성 1~4년차 대원 12,400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 7일부터 11월 21일까지 아산시청 대강당인 시민홀과 평생학습문화센터 내 여성회관에서 총27회에 걸쳐 민방위대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대원이 국가와 지역사회의 재난에 대한 예방·대비·대응·복구를 위한 민방위대 육성과 생활안전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기본교육 및 전문교육 등 5개 분야 7명의 유능한 민방위 교육 강사를 위촉해 유익한강의를 준비했다.

 

아산시는 올해 기본교육(민방위 제도 및 임무)과 함께 전문교육(지진대피, 심폐소생술, 전기안전, 화생방)의 비중을 높여 민방위 대원의 실생활에도 필요한강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기출장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주소지에서 교육을받을 수 없는 대원들은현지에서교육에 참석해 이수가 가능하다.

 

즉, 주소지가 아산시가 아닌 타 지역 대원들도 아산시에서실시하는 민방위 교육을 받으면 교육이수로 인정되므로 타 주소지 교육 희망자가 아산시 교육일정표를 참고해 교육시간 10분전까지 주민등록증과 필기구를 지참해참석하면 교육이수가 가능하다.

 

아산시 민방위 교육일정과 기타 세부사항은 아산시 홈페이지 분야별정보의 민방위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각 시군에서 실시되는 민방위 교육은 해당 시군 여건에 따라 일정이상이할 수 있으며 전국 민방위 교육일정은 국민재난안전포털( www.safekorea.go.kr ) 또는 안전디딤돌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