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성남시
청솔종합사회복지관-벨톤보청기성남분당지사 지역주민 건강한 청력관리를 위한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8/05/10 [17:1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일)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청력관리를 위해 벨톤보청기 성남분당지사(원장 이완수)510()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청력검사를 실시하였다.

 

본 협약식에는 벨톤보청기 성남분당지사 이완수 원장과 벨톤보청기 본사 임직원,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김재일 관장이 참석 하였으며본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난청과 관련된 교육을 실시하고 무료로 청력검사를 제공하여 건강한 청력관리를 위해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벨톤보청기는 지역 내 복지기관과 연계하여 보청기 무료지원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을 실시하고 청력검사를 실시하는 등 나눔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금일 협약식이 진행된 이후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청력저하와 보청기사용, 장애판정 절차 및 정부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실시하고 참여한 지역주민이 본인의 청력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교육과 무료 청력검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나는 텔레비전 소리도 잘 듣지 못하고, 옆 사람이 이야기를 해도 잘 모르는 일이 많아 걱정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검사를 받을 수 있어 좋다.”고 전하였으며, 또 다른 참여 어르신의 경우는 나는 귀가 잘 안 들리는 것이 걱정이 되어 검사를 받았는데 나이가 많아서 점차 안 들리게 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이야기를 해주니 다행이다.”고 말하였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본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정기적인 난청 교육 및 무료 청력검사를 실시하고자 하며 저소둑 지역주민 중 보청기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경제적인 이유로 청각이 소실된 채 일상생활을 하며 불편함을 갖지 않도록 벨톤보청기와 지속적으로 연계할 예정이다.

 

▲     © 업무협약

 

▲     © 지역주민 청력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청솔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장윤주 ‘눈물의 여왕’, 톡톡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