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고양시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3일 개소
치매관련 의료·복지 통합 서비스 제공 기대
기사입력: 2018/05/23 [09:0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23일 개소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역주민과 치매환자 및 가족에게 치매관련 의료·복지 서비스를 연속적으로 제공하고자 23일 일산서구 일산동에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 정책에 발맞춰 상담실, 검진실, 프로그램실, 가족카페 및 쉼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장비와 인력을 보강해 포괄적인 치매관리사업을 수행한다.

 

특히 센터 내 쉼터에서는 장소 협소 등을 이유로 충분히 진행되지 못했던 ‘초기경증치매환자 돌봄 서비스’의 돌봄과 인지재활 교육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쉼터는 치매환자가 장기요양서비스 미신청시 3개월간(1회 연장 가능) 주5일 1일 3시간동안 무료로 돌봄서비스와 인지재활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시설이다. 환자가 쉼터에서 보호 받는 동안 보호자는 가족카페에서 휴식을 취하며 다른 가족과 교류할 수 있고 돌봄교육 및 심리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센터 개소 이후 무료 치매진단검사가 시행되고 일산백병원 교수가 협력의사로 위촉돼 주1회 직접 치매임상평가를 진단함으로써 조기진단·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산서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일산서구 고양대로 688, 3·4층(일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업무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일산서구 치매안심센터(☎031-8075-4860)로 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