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추석 명절, 경로당 어르신들의 풍성한 나눔의 손길
신월ㆍ신정지역 10개 경로당, 후원금 모금으로 이웃에 따스한 온정 전달해
기사입력: 2018/09/21 [15: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남궁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20, 신월신정지역 10개 경로당과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이 추석을 맞이해 지역사회 저소득가정에 특별한 명절선물을 준비했다.

 

신곡경로당 등 총 10개의 경로당에서 9월 한 달간 모금운동을 진행하여 총 80여만원의 후원금이 모금되었고, 후원금을 통해 송편, 호박전, 동태전 등 경로당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추석음식과 선물세트를 준비하여 지역사회 내 10개 저소득가정에 나눔을 실천했다.

 

김동호 관장은 경로당 추석맞이 행사에서 경로당 어르신들에게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 후원금을 모금하고, 명절 선물을 전달하는 모습이 아름다웠고, 의미 있는 나눔활동이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의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는 말을 전했다.

 

 

현대 6차 경로당 조정순 총무는이웃을 위해 나누고 함께한다는 것이 너무 좋은 일임을 느꼈고, 더운 날씨에 전을 부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지만 보람찼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가위만큼이나 풍성한 어르신들의 따스한 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나눔문화가 한층 더 확산되길 바라본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실현하고 나아가 지역주민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