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동두천시 “감동 휘몰이 Dodream!”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 탐라문화제 개막공연 갈채
기사입력: 2018/10/12 [13:1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감동 휘몰이 Dodream!”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 탐라문화제 개막공연 갈채  

 

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지난 10일 개최된 제주 ‘탐라문화제’공연에시립이담풍물단이 참여해 큰 호응을얻었다고밝혔다.

 

국내 3대 축제 중 하나인 제주‘탐라문화제’는 올해 57회를 맞이 하는 행사로 참여인원만 연인원 8천명에 달하는 대형 축제다.또한 세계자연유산 제주도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섬 문화를 소재로 하는 축제의 내용으로 국내외 많은 관람객이 찾는 행사이다.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은 이 행사의 개막식에 참여해공연을 펼쳐 국내외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갈채를 받았다.

 

공연은 길놀이와 인사굿 등 앞놀음으로 시작해 앉은반설장구와 삼도사물놀이, 웃다리농악, 판굿 및 개인놀이(버나돌리기,상모돌리기등)를 펼쳐 관객의 갈채와 호응을 이끌었다.

 

축제 행사관람을 겸해 공연 지원에 나선 시 관계자, 한국예총동두천지회(회장 박장성)는 한국예총제주도연합회(회장 부재호)와 간담회를 갖고 상호 문화교류를 위해 노력하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

 

시 관계자는 “동두천시는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 간 대표문화행사 등교류사업 참여를 확대할 계획으로, 시립예술단(시립이담풍물단, 시립합창단)이타 지방자치단체와 문화교류행사에 적극 참여해 지역의문화 우수성을 알리고 타 지역의 우수 문화를 접목하여 문화예술에 활력을불어넣을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립이담풍물단은 시를 대표하는 예술단으로 이담농악을계승발전시키고, 국내 최고 수준의 문화공연을펼쳐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