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동두천시 시립도서관, 2018년 하반기 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도서관’ 성료
기사입력: 2018/10/15 [13: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병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시립도서관, 2018년 하반기 중학교 대상 ‘찾아가는 도서관’ 성료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9월 10일부터 10월 12일까지 18회에 걸쳐,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송내중앙중학교 외 1개교에서 ‘찾아가는 도서관’수업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 시행되는 중학교 자유학년제 도입에 따른 맞춤형 독서진흥 프로그램으로, 관내 2개 중학교 1학년 290여명에게 도서관 이용법, 진로체험 수업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청소년들이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흥미·적성·성격 검사 해석을 통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강사는 학생들이 종이 찢기와 성격유형 탐색 방법인 홀랜드검사 및 다중지능검사를 통해 자기 유형을 탐색하고, 유형별 특성을 알아볼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여러 직업 중에 NPO 활동가를 예로 들어 직업의 가치관과 필요한 역량에 대해 안내하였다.

 

수업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이번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지역 공공도서관의 위치와 이용방법, 그리고 책을 어떻게 읽고 활용해야하는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도서관 관계자는 “시립도서관은 이용자 여러분의 독서생활화를 위해 찾아가는 도서관 프로그램 외에도 연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니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