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신간] 장영권 박사, 《위대한 자기혁명》북그루 출간
<2019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선정작>
기사입력: 2019/06/13 [11: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창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개인, 기업, 국가의 지속 가능한 생존과 더 나은 미래 성공 전략 제시

 

“위대한 자기혁명가 10만 명이 출현하여 더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창조하길 기대한다.”

 

국가미래전략가인 장영권 박사가 2월 초 도서출판 북그루를 통해 개인, 기업, 국가의 지속 가능한 생존과 더 나은 미래 성공 전략을 제시한 《위대한 자기혁명(The Great Self-revolution)》을 발간할 예정이다. 이 책은 불확실, 불예측, 불투명 시대에 개인, 기업, 국가가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역량을 극대화하여 생존과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비법을 밝힌 세상을 바꾸는 최고의 전략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자 장영권 박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가미래전략가이자 최고의 정책전문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국가미래비전과 국가대전략을 제시하고 일관되게 대한민국과 인류의 지속 가능한 평화와 인류의 상생공영을 위해 활동해 왔다. 이 책은 “미래의 거센 변화와 도전이 개인과 기업, 국가에게 심각한 생존위협이 될 것이며 이를 극복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기 위해서는 모두가 위대한 자기혁명을 해야 한다”고 설파하고 있다.

 

21세기는 ‘절대 생존’을 위해선 모두가 자기혁명을 해야 하는 시대다. 자연환경의 악화, 과학기술의 진화, 인간의식의 변화, 국가안위의 심화 등 4대 미래 변화와 도전, 특히 4차 산업혁명의 거센 물결이 쓰나미처럼 몰려 오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생존과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 나가야 하는 것이 필수 운명이다.

 

《위대한 자기혁명》은 먼저 철저한 죽음의 인식에서부터 출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사람은 누구나 다 죽는다. 그러므로 한번뿐인 인생을 가장 의미 있고 가치 있게 살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치열하게 살아야 한다. 우리가 이 세상에 태어난 이유를 찾고, 그 목적과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위대한 자기혁명》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기혁명이란 무엇인가? 자기혁명은 자기 스스로가 자신을 대상으로 혁명을 하는 것이다. 자기혁명은 낡은 과거와 그리고 모든 익숙한 것들과의 완전한 결별이다. 새로운 위대한 자아상을 정립하고 완전히 새로 태어나는 것이다. 제1의 탄생이 부모로부터 태어나는 것이라면, 제2의 탄생은 자기혁명을 통해 나 자신이 스스로 새로운 자아상을 창조하여 다시 태어나는 것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자기혁명에 성공할 수 있을까? 가장 확실한 것은 ‘나 자신을 먼저 아는 것’이다. 남이 나를 어떻게 부를지 상관하지 말아야 한다. 오직 내가 나 자신을 어떻게 부를지 고민해야 한다. 나 자신이 내가 꿈꾸는 나를 창조하는 순간 바로 새로운 인생이 시작된다. 내 인생은 내가 꿈꾸고 부르는 대로 바뀐다.

 

위대한 자기혁명은 나를 ‘위대한 인물’로 새로 창조하여 ‘위대한 나’를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나 자신에 대해 철저히 분석하고 연구해야 한다. 자기분석을 통해 나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집중적으로 강화함으로써 나 자신을 가장 위대한 능력자로 만드는 것이다. 나의 소질과 적성에 맞지 않으면 일의 능률이 오르지 않고 결국 실패하게 된다. 그러므로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하여 열정적으로 몰두해야 성공한다.

 

인간 존재의 특징은 모든 것이 다 정해져 있지 않다는 점이다. 삶과 죽음도, 성공과 실패도 모든 것이 운명처럼 정해져 있는 듯이 보인다. 그러나 인간의 삶은 자유의지의 선택에 따라 무한 팽창한다. 육체적 수준에서 정신적 수준으로, 정신적 수준에서 영혼적 수준으로 허물을 벗고 더 높은 곳으로 비상해야 한다. 이것이 위대한 자기혁명의 완성 과정이다.

 

삶의 꿈과 목표를 가진 사람은 위대하다. 모두가 위대한 자기혁명가가 되어 21세기 인류의 미래를 밝힐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여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 자기혁명가는 기존의 낡은 프레임을 깨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창출하여 혁명적인 변혁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이란 새로운 판을 만드는 사람이다. 모두가 자기를 창조적으로 혁명하여 새로운 탄생을 통해 역사를 바꾸는 위대한 자기혁명가가 되어야 할 것이다.

 

지금 우리 인류는 위기 시대다.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할 진정한 영웅은 누구인가? 바로 인류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할 위대한 자기혁명가들이다. 미래는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창조해 나가는 것이다. 미래가 절망이 되면 인류는 종말뿐이다. 그러나 희망이 되면 새로운 도약이 이루어질 것이다. 아름다운 미래를 창조할 위대한 자기혁명가들이 많이 나와야 할 것이다.

 

이 책에는 무수한 위대한 자기혁명가들이 등장한다. 임진왜란의 명장 이순신 장군을 비롯하여 세계 3대 성인인 예수, 석가, 공자 등도 소개된다. 현대 정주영, 삼성 이병철, LG 구인회 회장 등 기업 창업주의 기업가정신도 언급하고 있다. 동양과 서양, 과거와 현재, 미래 등도 종횡무진 찾아다니며 진정한 인간 삶의 목적과 가치를 묻고 있다.

 

나아가 단순한 개인의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기업과 국가, 인류의 미래까지도 상상하며 지속 가능한 생존과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해야 한다고 역설하고 있다. 특히 “꿈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능력자,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내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인간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인생의 가치와 목적을 찾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뜨겁게 행동할 것을 강력히 제안한다.

 

이 책은 인생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위대한 자기혁명을 해야 한다고 주창하고 있다. 특히 개인과 기업, 국가 등 모두의 운명을 바꾸는 창조적 비법을 제시하고 있다. 무엇보다 나 자신의 운명을 바꾸고, 내가 소속한 기업과 대한민국의 운명을 바꿀 생명을 구하는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인류의 위기를 구하고 더 큰 세상을 창조하는 가슴 뛰는 삶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권한다.

 

저자 장영권 박사는 “이 책은 각 개인과 기업, 국가가 꿈과 목표를 세우고 위대한 자기혁명을 통해 역량을 극대화하여 생존과 미래성공의 전략을 밝힌 역작이다”며 “모든 개인과 기업이 성공시대를 만들고, 이 힘으로 더 큰 대한민국의 위대한 미래를 창조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영권 박사는 “《위대한 자기혁명》이 출간되면 전국을 순회하며 북콘서트를 개최하고 삶의 진정한 목표를 찾고 가치를 대발견하여 모두가 가장 존귀한 삶을 창조하게 할 것이다”며 “위대한 자기혁명가 10만 명을 집중 양성하여 모두가 행복한 인생, 가치 있는 삶을 창조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자 국가미래전략가 장영권

장영권(張榮權, Jang, Young-Kwon)은 1959년 8월 충남 보령에서 태어났다. 고려대학교에서 정치학석사, 성균관대학교에서 정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공은 국제정치학, 평화학, 남북 및 동북아 관계, 미래학, 국가미래전략이다. 교육자, 언론인, 시민운동가, 정책전문가, 평화학자, 미래전략가 등 풍부한 경력의 소유자다. 현재 세계미래신문 발행인으로 대한건국연합 대표, 한국미래연합 대표, 국가미래전략원 대표, 세계지도자연합 공동의장 겸 사무총장, 녹색미래연대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대한기자협회 정책의장, 한국교육연구소 부소장, 한국국제정치학회 이사, 국제미래학회 미래정책위원장 등을 역임하고 있다. 조선일보, 한국일보, 경향신문, 세계일보 등에 시론을 기고하는 시사칼럼가이기도 하다.

 

장영권 박사는 특히 대한민국의 국가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국가생존과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교육과 언론, 시민사회를 넘어 정치결사체를 통해 ‘모두가 다 함께 잘 사는 평화공영’의 실현을 모색하고 있다. 국가연합이론과 평화복합체이론으로 세계평화국가연합 정부를 구상하고 모두가 인류의 평화공영의 미래를 위한 비전과 목표, 전략을 강구하고 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위대한 자기혁명』(2019)을 비롯하여 『대한민국 미래성공전략』(2018), 『대한민국 미래지도』(2012), 󰡔한반도 평화: 이론·구상·전략󰡕(2011), 『지속 가능한 평화론』(2010), 󰡔상생평화국가와 한국외교강국론󰡕(2008), 『시민이 세상을 바꾼다』(2003) 등이 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가미래전략가이자 최고의 정책전문가라는 평가를 듣는다. 저서와 논문은 독창적인 이론과 접근법으로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도서사양: 자기계발 / 신국판 변형(152*224) / 373p / 16,800원 / ISBN: 979-11-964494-5-2(03190) 2019.07.01 刊

대한명인. 신지식인.이창호스피치리더십硏 대표,한국현대인물열전 33선,대표도서 스피치달인의 생산적말하기외 다수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