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태권도장의 안전교육 현장 스케치
기사입력: 2019/07/16 [13: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경수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권도장의 안전교육 현장 스케치

▲ 태권도장의 안전교육 현장 스케치     © 오경수기자

 

한국구명구급협회 석기영 회장은 서울시 지원사업의 일환인 “우리 동네 안전한 체육관 만들기” 프로젝트 두 번째 사업으로 마포구 소재 호키신석태권도 체육관에서 아이들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월 1차에 이어 2차로 실시되었다.  

 

신석태권도장에는 미취학 어린이에서 대학생까지 150여명이 넘는 청소년들이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데 오늘은 미취학 유년부와 초등학생들이 부모와 함께 참석하였으며 학부모들은 응급상황이 우리 일상에서 많이 발생하는 일이어서 아이와 함께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 태권도장의 안전교육 현장 스케치     © 오경수기자


태권도인으로 대학에서 후학을 지도하고 있는 이정일 교수와 강순옥,이일의 강사의 지도아래 심폐소생술 교육 최신장비로 응급처치의 기본 기술을 엄마 아빠랑 익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심폐소생술은 물론 심장충격기 사용방법과 기도폐쇄처치 조끼를 착용하고 청소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사탕 등 이물을 제거하는 기도폐쇄처치에서 이물질이 튕겨져 나오자 아이들은 탄성을 질렀다.
 

▲ 태권도장의 안전교육 현장 스케치     © 오경수기자

 

서울시 후원으로 보건복지부 산하 응급처치 전문교육기관인 한국구명구급협회가 주최 주관한  이번 교육에서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 생명의 존중과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입을 모았다.

 

오경수 기자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고아성, 편안하면서도 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