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남양주풍양보건소, 의료품앗e 사업 활성화
- 별내마리산부인과와 함께하는 건강강좌 실시 -
기사입력: 2019/08/20 [15:0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20일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의료품앗e’사업의 일환으로‘별내마리산부인과 함께하는 건강강좌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의료품앗e’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남양주풍양보건소 권역 내 의료기관의 재능기부를 받아 건강강좌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보건소를 주축으로 *8개 의료기관에서 지역주민의 건강을 생각하고, 자신의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마음으로 흔쾌히 참여해 8월부터 8개 분야(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한의학과, 일반외과, 안과, 정형외과,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의 건강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8월 건강강좌는 별내마리산부인과에서 부인과 일반질환 및 검진(양선영 원장)과 신생아건강관리(박보영 원장)를 주제로 진행됐다.

 

건강강좌를 들은 김○○주민은“폐경이 되면서 여성 질환에 대해 걱정이 많았는데, 강의를 한다는 소식에 신청하여 듣게 되었다. 너무 유익하였고, 주기적인 검진 및 관리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다. 다음에는 정형외과 관련하여 건강강좌가 있다고 들었는데 그것도 신청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품앗e’사업과 관련된 건강강좌는 다양한 건강 주제로 연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031-590-6966)로 문의하면 된다.

 

*8개 의료기관(남양주백병원, 남양주우리병원, 남양주한양병원, 베리굿병원, 별내마리산부인과, 임성용한의원, 정석소아과병원, 현대병원)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