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부여군
부여 홍산공공도서관,“10월의 하늘”개최지 선정
기사입력: 2019/10/18 [14: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여 홍산공공도서관은 한국도서관협회와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가 공동 추진하는 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26일 강연회를 개최한다.

 

10월의 하늘은 ‘과학자들의 작은 도시 강연회’로 과학 문화적 혜택으로부터 소외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자연과 생명이 주는 경이로움과 과학이 무엇인지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선사하고, 과학자의 사회적 책임을 환기시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공익을 위해 헌신하는 ‘프로보노(pro bono)’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과학자 등의 참여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홍산공공도서관은 과학 논픽션 작가, 과학 전문책방 갈다 이사로 활동 중인 이지유 님의“아프리카에서 직접 만나는 동물행동학의 세계”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박창호님의 “빵안의 과학”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는 26일 홍산공공도서관 뿐만 아니라 사업에 선정된 전국에 있는 100개관 내외의 도서관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2명의 과학자들의 재능기부 강연으로 강연 후 기념촬영 및 사인회도 진행한다.

 

신청은 직접 방문이나 전화(041-837-2610)로 접수할 수 있다. 10월부터는 하반기 평생· 독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또한 지역향토문화 인문학 프로그램,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선정으로 성인 대상 으로 마임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