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11월, 대구는 커피향(香)에 취한다.
2019 대구커피위크 개최, 대구커피의 모든 것, 알고, 즐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5: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시는 커피와 공연을 함께 즐기는 시민 참여형 ‘대구커피&베이커리축제’와 커피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대구커피&카페박람회’를 다채롭게 연다.

 

이번 ‘2019 대구커피위크’ 행사는 커피의 맛과 멋을 아는 대구커피문화를알리기위해 마련됐다.

 

11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3일 동안 수성못 상화동산에서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리는 대구커피&베이커리 축제’는 지역의 커피・베이커리 브랜드홍보관 운영, 핸드드립 배우기, 컵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로진행된다. 모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시민들의신청곡과사연을 받아 진행하는 △커피톡톡, 라이브밴드, 재즈, 아카펠라 등으로 이루어지는 △커피 콘서트, 커피와 베이커리 관련 소품을 만들거나 구매할 수 있는 △체험마켓 등 으로 구성돼시민들이 커피와 공연을 함께 즐기며낭만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11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대구엑스코에서는 100여개 업체 250개부스 규모로 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다.

 

커피명가, 핸즈커피, 매스커피, 모캄보 등지역 토종 커피브랜드가 많은 ‘커피의 도시, 대구’의 커피와 카페 역사를둘러보는 ‘대구커피역사관’을기획전시하며,

 

지역에 카페를 창업한 청년 루키들의 개성 넘치는 커피를 만나볼 수 있는‘대구커피 루키존’과 장애우, 시니어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대구 상생카페존’은 예년에 없던 새로운 시도로 선보인다.

 

박람회와 함께 진행되는 커피관련 경연대회는 △전국학생바리스타대회 △대구커피챔피언십 로스팅·핸드드립대회 △월드커피칵테일챔피언십 △ 대구바리스타어워드 등으로 구성돼 있어, 올해도 전국의 많은 참가자들이뜨거운 경쟁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커피 및 카페관련 다양한 공개강연과 세미나가 행사기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의 커피관련 영업자 및 창업자, 커피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전문적 지식을 얻거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는 커피와 관련해 역사가 깊고 인프라도 잘 구성되어 있다. 커피라는 아이템을 잘 활용하면 커피문화의 도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커피위크 행사가 지역의 새로운 비즈니스형 문화행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9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단, 일요일은오후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입장권은 인터넷 또는 현장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coffeefair.co.kr)또는 박람회 사무국 (053-384-724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