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전병철 전 대표이사 중앙오션 경영 복귀, 주식 확보 나선다
중앙오션은 조선업 업황의 회복으로 빠르게 매출 증가와 영업이익 흑자 기록
기사입력: 2019/11/20 [10: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자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중앙오션 이미지.   © 최자웅


중앙오션 사태가 일단락되는 분위기로 바뀌고 있다. 전병철 전 대표이사가 지난 15일 경영권 참여로 주식 보유 목적을 바꾼 이후부터다.

 

전병철 전 대표이사는 이전에 중앙오션에서 경영을 했던 경험이 있다. 그러다 보니 회사 내부적으로 명망이 높다는 평가다. 한 주주는 “전병철 전 대표이사는 해당 사건에 아무런 입장을 표명하지 않고 있었다”며 “이번 경영 복귀는 사태를 정리하겠다는 신호탄이다”고 말했다.

 

이러한 평가가 나온 이유는 무엇일까. 또 다른 주주는 전병철 전 대표이사가 가진 회사 내 힘 덕분이다고 말한다. 그는 “회사의 시작을 전 전 대표이사가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그만큼 회사에 애정이 있는 직원에게 그는 최대주주 이상의 존재였다”고 밝혔다.

 

전 전 대표이사의 움직임에 대해서 초기에는 단순한 선언이라는 관측도 있었다. 하지만 최측근은 단순히 선언이었다면 움직이지 않았을 것이라고 단언한다. 그는 “화가 굉장히 났다”며 “이제는 삶을 즐기던 최대주주가 경영에 복귀한 이상 상황을 깔끔하게 종결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선언은 행동으로 이어질 것이다”며 “시장을 보면 확실히 그가 움직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측근의 말처럼 전 전 대표이사의 움직임은 빨랐다. 우선 장내 시장에서 회사 주식을 사들이고있다. 이는 경영권 확보를 위한 움직임으로 보인다. 여기에 지금까지 내려가 있던 회사 주가를 다시 끌어 올리겠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최측근은 “주가에 대해 염려하는 주주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들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서 주식 확보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식은 곧 경영권과 연결된다”며 “본격적인 경영권 확보를 위한 발걸음을 이미 내딛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전병철 전 대표이사를 둘러싼 의혹이나 진정서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다고 최측근은 밝혔다. 이를 통해 중앙오션 내홍을 빠르게 종결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사태를 두고 전병철 전 대표이사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미 중앙오션 주식 게시판에는 그의 행보에 대한 평가가 줄을 잇고 있다.

 

한편 중앙오션은 조선업 업황의 회복으로 빠르게 매출 증가와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와중에 벌어진 내홍을 두고 서로가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상황에서 전 전 대표이사의 행보가 어떤 영향을 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