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 겨울철 화재취약시설 2차 안전점검 나서
1차 55개 시설물 지적사항 이행여부 등 후속 점검
기사입력: 2019/12/09 [11:4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난방시설 등 화기사용이 급증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노인요양병원, 요양시설, 나이트클럽 등 55개소를 대상으로 화재취약시설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안전점검 결과(지적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등을 재차 점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화재취약시설 2차 안전점검은 시 담당 공무원과 전기·소방·가스·건축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점검반 7명이 투입되며, 1차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한다.

 

앞서 지난 10월17일부터 지난달 7일까지 진행된 1차 안전점검은 인명 및 의료기관 피해 최소화를 위해 ▲소방시설 안전관리 실태 ▲피난·방화시설 적정여부 ▲전기시설 상태 등 55개소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졌다.

 

주요 적발사항을 보면 소방분야는 유도등 미설치, 소화전 앞 물건적치, 건축분야는 안전난간 미설치 및 방화구획 불량 등이 지적됐고, 전기분야는 누전차단기 미설치, 접지 불량 등의 사항이 지적됐다.

 

아울러 소방시설 불량으로 소방서로 기관 통보된 지적사항과 건축법 위반 등 다른 분야에 대해서도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안전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달 말까지 각 시설 안전관리자가 조치하도록 시정·권고했으며, 이번 2차 점검을 통해 이행여부를 확인할 방침이다. 이번 점검에서도 발견된 법령 위반 및 불량 등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겠다”며 “점검 과정에서 발견된 지적사항은 조치될 때까지 관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