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안산시협치협의회, 대부도 생활 인프라 개선 보고회 마쳐
도로 확장, 하수도 정비 등 생활 불편사항 개선 계획 보고
기사입력: 2019/12/09 [11:5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대부도 생활 인프라 개선을 위한 안산시협치협의회 활동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5일 대부문화센터에서 열린 보고회는 최창규 안산시협치협의회장을 비롯해 협치협의회 위원, 전문가, 대부도 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해 대부도 주민대토론회에서 건의된 사항에 대한 정책반영 및 대안보고와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안산시협치협의회는 대부도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오랜 숙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월 현장답사와 설문조사를 마쳤으며, 8월에는 주민 200명과 함께 원탁회의를 진행해 정책 제안 등 의견을 청취했다. 여기에 안산시 각 부서의 의견과 10월 전문가대토론회의 검토를 거쳐 이번 주민보고회를 열게 됐다.

 

주민들의 제안사항은 대부도 도로환경 개선, 지역발전을 위한 건축·개발 규제 개선, 거주와 관광 환경 개선 등 크게 세 가지로 분류됐다. 이날 보고회는 제안사항에 대한 성과물을 주민들에게 설명하면서 앞으로의 대부도발전을 위한 큰 그림까지 그리는 계기가 됐다.

 

양운영 대부동주민자치위원장은 “값진 결과물을 만들어 주신 협치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주민들이 하나의 의견을 말할 수 있는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앞으로 대부도발전을 위해 모두가 한목소리를 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