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2019-2020 대한민국장애인봉사대상수상자 장수돌침대 최창환회장
"장수돌침대는 영원히 별이 다섯 개" 제4호 봉사대상수상
기사입력: 2019/12/31 [00: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징검다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민국 장애인지원. 봉사유공자대상 선정위원회 장희춘 위원장은 12월 31일 선정위원회 회의를 통해 2019 대한민국장애인지원. 봉사유공자 장애인봉사대상 봉사부문수상자에 영원히 별이 다섯 게 장수 돌 침대(장수산업) 최창환 회장을 선정했다. 

 

▲ 장수돌침대 창립 28주년 기념식장 최창환회장, 장순옥부회장, 쌍둥이손주

  © 대한민국장애인지원,봉사선정위원회

 

대한민국장애인지원 장애인봉사 대상수상자를 선정위원회는 최창환(제4호 선정)수상자는 19년간 대한민국의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를 시작해 도움을 준 이웃이 무려 1만 명에 이르고 봉사의 손길이 필요한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에게 많은 도움을 주기 위해 한 기관 또는 개인에게 2년 이상은 지원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정해 후원의 지속성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최창환 회장은 돌 침대 개발로 수익이 발생한 직후인 1992년부터 지금까지의 주위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들을 위한기부가 매년 꾸준히 1억 원 이상을 기부해 왔고 2004년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의 장애인운동 선수들을 후원하고, 아테네 장애인올림픽 경기에 출전한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에게 특별히 제작한 옥 매트와 함께 수 천 만원의 격려금을 지원했고, 해군2함대 사령부에도 6억 6천 만 원의 물품을 기부했다. 그리고 대한민국의 시·도 장애인체육회에도 10억 원 상당의 물품을 기증하는 등의 노력을 했다 고 선정 이유를 밝혔으며, 대한민국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봉사 전문가로 인정받는 참 기업인이다.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돌 침대 대표 중소기업으로 평가를 받는 최창환 회장은 우리사회의 중증장애인과 장애인을 위한 봉사와 기부를 한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시상식은 2020년 1월 17일(금) 경기도 광주시 장수산업 회사로 찾아가 수상할 예정이다. 1997년 발족해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봉사자와 기부자들이 주축이 된 대한민국 장애인지원. 봉사유공자 선정위원회(장희춘 위원장)에 봉사대상 추천대상자로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먹보형2' 김준현-문세윤&정혁-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