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푸른솔또래나누미 발대식 실시
기사입력: 2010/03/29 [19:0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관장 김옥규)에서는 성남시 분당구 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교육 및 활동을 통해 청소년자원봉사자의 잠재력과 역량을 증진시키고,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청소년자원봉사자를 육성하고자 청소년자원봉사자양성사업 ‘푸른솔또래나누미’ 발대식을 실시한다.

푸른솔또래나누미 발대식에는 구미중학교, 백현중학교, 불곡중학교, 장안중학교, 정자중학교, 청솔중학교, 늘푸른고등학교, 서현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속 용인외국어고등학교, 동서울대학 실버복지과 총 10개 학교, 150명이 참여하며, 공동체의식 향상을 위한 발대식과 긍정적인 자원봉사마인드 함양을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 청솔종합사회복지관과 각 학교와의 협약서 교환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푸른솔또래나누미는 4월 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경로당 어르신의 여가생활을 위한 1․3세대 통합프로그램 “접속!1070”과 부모와 청소년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독거노인 정서지원프로그램 “세발자전거”를 실시하며, 장애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청소년자원봉사자 연계프로그램 “play love"를 실시한다. 또한 북한이탈청소년의 학습지원과 정서지원을 위한 멘토링프로그램 ”파랑새교실“과 지역환경정화활동 ‘밝고 깨끗한 우리마을만들기”를 실시한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은 동서울대학 실버복지과와 지역사회 네트워크 협약을 통하여 체계적인 청소년자원봉사관리 및 전문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자하며, 청소년의 인성교육 및 올바른 자원봉사마인드 함양, 소외계층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푸른솔또래나누미” 발대식을 통해 형식적인 자원봉사활동이 아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 031)714-6333 이우창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