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제 13기 한울대학 실시
기사입력: 2010/03/29 [19:0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에서는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2010년도 제 13기 한울대학을 실시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한울대학은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다양한 여가문화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2009년도까지‘푸른솔실버대학’으로 12년 동안 꾸준히 진행된 뿌리 깊은 프로그램이며 2010년도를 맞이하여‘한울대학’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어르신들을 맞이하게 되었다.

 

제 13기 한울대학 학생모집은 3월 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리듬댄스, 가요교실, 건강체조, 단전호흡, 라인댄스, 장수춤체조, 민요교실, 영어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한울대학에서는 정기 프로그램 외에도 학생들이 대학생으로서의 소속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한울대학 참여에 대한 높은 만족과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발표회, 수료식, 문화탐방(나들이) 등 다양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의 한울대학이 어르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 외에도 더욱 뜻깊은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한울대학의 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가 모두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분들이지만 한울대학에서는 순수하게 어르신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좋은 본이 되고 있다.

 

한울대학은 거주 지역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기 때문에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사진 2매와 신분증을 구비하여 복지관에 내방 후 입학신청서를 작성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니 지역 내 어르신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문의) 031-714-6333 김유리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