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부천시
부천시 약사회·그린스토어, 독거노인 영양제 쾌척
기사입력: 2020/01/21 [12: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부천시 약사회와 그린스토어에서 부천시 독거노인을 위한 영양제를 후원했다.     ©

 

부천시 약사회와 그린스토어에서 부천시 독거노인을 위해 영양제 890개(2,240만 원 상당)를 쾌척했다.

 

지난 18일에 열린 전달식에서 부천시 약사회 윤선희 회장은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보살펴 드리는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 어르신들이 영양제를 드시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부천시 약사회와 그린스토어는 2011년부터 매년 영양제 지원을 해오고 있으며 독거노인 보호 종사자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약물 오남용 예방 건강관리 교육 등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부천시 약사회는 시와 커뮤니티케어(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방문약료 사업, 영양제 기증, 청소년장학금지원 사업, 공공심야약국 확대 운영 등 부천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장섭 노인복지과장은 “매년 어르신을 위한 영양제를 기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에 후원받은 영양제 890개를 부천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3개 노인복지관을 통해 영양결핍이 우려되는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