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남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 노인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재미있는 구연동화 배우러 가요~
기사입력: 2010/04/26 [08: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는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듯 발걸음이 즐거운 어르신들의 방문이 부쩍 늘고 있다.

이는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지역 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기초교육과 교구재작 방법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동화구연은 재미있고 유익한 동화를 한사람이 목소리를 바꿔가며 다양한 감정과 표정, 몸짓을 섞어 실감나게 들려주는 예술행위로써 주로 유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용으로 활용한다.

성남시실버인력뱅크에서는 노인인력을 전문가로 양성하여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동화구연 강사를 파견하고자 금번 교육을 진행하였다.

총 6회기로 진행된 금번 교육에서는 다소 지루할 수 있는 교육 내용에 교구제작 실습활동을 가미하여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총 20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교육을 이수하였다. 수업에 참여한 최**어르신은 “동화를 외워서 해야 하는데 한줄 외우면 다음 줄이 생각이 안 나서 너무 어렵지만 예쁜 인형들(교구)만들어서 그거 들고 한 줄 한 줄 기억을 더듬으면 재미있고 내가 정말 선생님이 된 것 같아”라며 수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내셨다. 담당자는 “젊은 사람들에게도 1일 3시간 교육은 힘든 일인데 어르신들 참 대단하신 것 같아요. 이런 모습을 보면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나 자원봉사처가 더욱 많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라며 어르신들의 사회참여에 대한 필요성과 가능성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한다. 금번 교육을 통해 동화구연 준 전문가로 양성된 어르신들은 향후 추가 교육과 자원봉사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며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선민영 사회복지사 ☎ 031) 712-6342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