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 2010년도 상반기 임원간담회 실시
기사입력: 2010/04/26 [08: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기관장 김옥규)은 성남시 분당구 내에 있는 22개소 경로당 회원들에게 사회교육 및 취미활동 등 노인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배치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돕고 노인여가복지시설로써 건전한 문화를 정착하도록 돕고자 경로당활성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0년 4월 15일 경로당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경로당 임원들의 리더십을 고취시키고 경로당운영의 생산적 자립능력을 증진시켜 경로당 운영이 활성화되고 회원들의 여가문과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반조성을 도모하고자 “임원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임원간담회 진행은 2010년도 연간사업일정안내, 임원진역할논의, 연간사업운영 방안논의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임원간담회를 통해 경로당 회원들의 욕구를 반영한 실직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그들의 의견과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으며, 경로당간의 정부공유 및 상호관계형성을 도모할 수 있었다.

 

본 행사에 참여한 남○○회장님은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항상 우리 경로당회원들을 위해 물심양면 애쓰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회원들이 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할 수 있게 되고 근처에 있는 경로당 임원들도 알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는 의견을 표현하였다.

 

본 사업의 담당 사회복지사는 다음달 5월에는 경로당 임원과 회원들에게 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여 정서적 지지 및 회원들 간 단합을 유도하고 삶의 활력을 도모하고자 어르신 “행복나들이”가 실시될 예정이므로 경로당 임원과 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하였다.

 

문의) 홍보람 사회복지사 031-714-633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