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발이식수술의 6가지 성공 포인트
기사입력: 2010/05/10 [17: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희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서울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     ©
남성의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탈모치료, 모발이식에 관한 관심도 폭증하고 있다. 실제로 강남에 위치한 유명전문병원의 경우, 한달 정도를 기다려야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그런데 막상 수술을 받으려고 하면 기자 역시 뭘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막막하다. 이식수술성공을 위해서는 과연 무엇이 중요한 걸까? 모발이식전문병원 서울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님을 모시고 ‘모발이식의 성공포인트’에 대해서 알아보자.

 

포인트 1. 탈모가 진행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모발이식을 하는 것은 금물이다.

모발이식은 이미 휑해진 부위를 다시 복원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여러가지 한계점을 가지고 있다. 본인의 후두부 모발을 이용하므로 이식이 가능한 모수가 한정적이라는 점, 수술이기 때문에 무한정 실시할 수 없다는 점 등이 그 것이다.
 
그러므로 탈모가 진행이 된다고 해서 무조건 모발이식을 받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최근에는 모발이식 이외에도 의학적으로 검증된 탈모치료가 가능한 치료법들이 있으므로, 모발이식수술을 포함하여 본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 2. 본인의 현재 탈모상태와 앞으로의 탈모 예상 진행 정도를 파악하여 디자인을 해야 한다.
 
모발이식 후 계속해서 탈모가 진행이 되어버리면 이식모만 남고 기존모가 다 없어져서 부자연스러운 모양이 될 수 있다. 탈모는 진행이 되는 유형이 있으므로, 그 유형을 예상하고 만일의 경우까지 고려해서 디자인을 해야 한다. 이식 후 기존모의 탈모가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도록 검증된 치료법으로 열심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최선이다.
 

포인트 3. 욕심을 내서 앞머리 라인을 과도하게 내리려고 하면 안된다.
모발이식을 할 때 가장 많이 수술을 받고 싶어하는 부위가 앞머리쪽 부위이다. 특히 엠자쪽 부위를 복원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기존의 본인 헤어라인과 최대한 잘 부합하게 디자인을 해서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 간혹 너무 무리하게 헤어라인을 낮추려고 하는 경우가 있다.
 
이건 바람직하지 않다. 지금 뿐 아니라 10년, 20년 후에도 자연스러울 수 있는 헤어라으로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은 마술이 아니다. 과도한 욕심은 좋은 수술 결과를 가져올 수 없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이 심었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자연스러운가 이다. 
 
 
포인트 4. 욕심을 내서 모든 부위를 다 빽빽하게 채우려고 하면 안된다.
 
앞에서도 얘기했지만, 모발이식은 한정되어 있는 뒷머리를 이용해서 하는 수술이다. 따라서 이식 가능한 모수는 정해져 있다. 그러므로 미용적으로 가장 효과가 있는 곳에 집중해서 심고 그 부위를 통해 다른 부위도 빽빽하게 보일 수 있도록 위장의 기술로 접근을 해야 한다.
 
엠자형 탈모의 경우, 엠자의 가운데 부분 모발도 상당히 약하고 가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 엠자 부위와 함께 중앙부의 밀도를 집중적으로 높임으로써 같은 양의 모발을 이식해도 훨씬 더 풍성하게 보일 수 있다.
 
 
포인트 5. 경험이 많은 모발이식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한다.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모발이식은 다양한 유형의 탈모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된 상태에서 집도해야한다. 이러한 지식이나 경험이 없이 현재 상황만으로 진단하고 수술한다면 수년 내에 후회하거나 재수술을 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모발이식은 의사 혼자의 노력으로 되는 수술이 아니다. 의사를 어시스트하는 간호사들의 능력과 호흡 또한 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그러므로 이러한 팀들이 잘 구성이 되어 있는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
 
 
포인트 6. 수술 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
 
수술이 끝나고 난 후 어떻게 모발관리를 잘 하느냐에 따라서 모발이식 수술 결과는 달라진다. 병원에서 얘기한 사항을 잘 지켜야 하고 특히 이식 부위가 절대 자극을 받아서 다치게 되면 안된다.
 
모발이식의 결과를 내는 것은 의사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환자의 노력 역시 매우 중요하다. 수술 후에는 이식모들이 잘 자라날 수 있게 최선을 다해줘야 한다.
 
 
도움말 : 서울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