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결혼준비시 웨딩홀, 예식장, 하우스웨딩 유형별 선택가이드
기사입력: 2010/05/12 [17: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윤재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일생에 한 번 뿐인 결혼식. 결혼준비 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의 하나가 결혼식장선택이다.
 
결혼식 날짜와 시간을 정했으면, 결혼식의 형식을 정한다. 실내, 야외, 파티, 전통혼례, 종교예식 혹은 이벤트 예식처럼 아주 다양한 예식형태가 존재하고 그에 따른 적합한 예식 장소도 다양하므로 이를 신중하게 생각하고 예약을 해야 한다. 
 
 예식장소는 호텔특1급웨딩, 호텔특2급웨딩, 하우스웨딩, 웨딩컨벤션, 일반웨딩홀, 공공기관 6가지 타입으로 분류하고, 이에 대한 예식장 유형별 선택요령에 대해 웨딩홀, 예식장예약 사이트인 애니홀( www.anyhall.com )의 운영자에게 들어보자.
 
1. 호텔특1급 웨딩 : 여유 있으며, 품격 있는 호텔 서비스를 받기 원하는 분에게 추천.
웨딩서비스, 인테리어시설, 피로연 음식, 하객주차장 등 전체적인 결혼식진행은 우수하지만 역시 최고의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 비용을 지불하는 만큼 원하는 컨셉, 예식스타일의 요구사항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이며, 또한 피로연 음식 코스도 맞춤 메뉴 선택 요구가 가능한 것이 차별화를 가져올 수 있다 .
 
서울지역 : 약 12개
식대가격 : 6~7만원선부터~
지불보증인원 : 약 300~400명 이상부터
예식형태 : 동시예식(예식과 피로연을 한 곳에서 진행)
추천호텔 : 호텔리츠칼튼, 하얏트호텔, 서울프라자호텔, 신라호텔, 쉐라톤 워커힐 등.

 특1급 호텔웨딩을 실속 있게 치를 수 있는 팁
1) 주말보다는 주중 또는 일요일 저녁을 이용하라! 평일에는 할인율과 추가혜택이 많다.
2) 비수기를 노려라! 7~8월, 1~2월이 호텔웨딩의 비수기이다. 비수기 프로모션, 추가적인 혜택이 많다.
3) 다양한 혜택을 잘 챙겨라! 호텔은 일반웨딩홀에 비해 비싼 반면 웨딩케이크, 스위트룸제공, 픽업&샌딩, 결혼1주년 기념 케이크 및 객실제공 등 혜택이 풍성하다.
 
2. 호텔특2급 웨딩 : 가격은 절감하고, 호텔서비스를 원하는 분에게 추천
호텔특2급 웨딩은 웨딩컨벤션과 피로연 음식에서는 가격적인 차이가 없으면서 호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합리적이다.
호텔서비스, 인테리어시설, 피로연 음식, 하객주차장 등 전체적인 결혼식진행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피로연 메뉴가격(3~5만원)도 일반웨딩홀, 웨딩컨벤션과 별 차이가 없다.
명동 로얄호텔의 오창립차장은 만일 호텔예식을 고려하고 있다면 호텔특2급웨딩을 준비한다면 호텔웨딩만의 품격 있고 고급스런 예식을 치를 수 있으며, 호텔특2급웨딩 또한 주중, 비수기, 일요일저녁의 프로모션과 혜택을 꼼꼼히 잘 체크해서 준비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전했다.
 
서울지역 : 약 29개
식대가격 : 3~5만원선. 호텔예식으로 보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지불보증인원 : 약 200~400명
추천호텔 : 명동로얄호텔, 빅토리아호텔, 노보텔 앰버서더 독산, 서울팔래스호텔, 서울가든호텔 등
 
3. 웨딩컨벤션 : 다양한 분위기의 예식을 준비하는 분에게 추천.
웨딩컨벤션은 다목적 홀로 웨딩 뿐만이 아니라, 연회, 세미나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일반웨딩홀에 비해 규모 면에서 크다. 규모가 큰 곳은 호텔특1급의 규모보다도 큰 곳도 있다.
서비스, 인테리어시설, 피로연 음식, 주차장 등이 잘 구비되어 있고 새로운 웨딩트랜드와 컨셉을 리드하고 있다. 일반웨딩홀에 비해 규모와 형태에서 조금 크며, 피로연 식사메뉴는 특1급보다 비싼 곳도 있다.

서울지역 : 약 53개
식대가격 : 2~7만원선.
지불보증인원 : 300~500명
추천 웨딩컨벤션 : a컨벤션, 디어컨벤션, 노블레스웨딩컨벤션, 더청담, aw웨딩컨벤션, 엘타워 등.
 
4.하우스웨딩 : 자기만의 예식과 여유로운 파티형 예식을 꿈꾸는 분에게 추천
소규모 하객만 초청해 진행하는 웨딩이다. 즉 저택처럼 꾸민 소규모 공간에서 50~100명 안팎의 하객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는 파티형식의 결혼식이다. 소수의 하객만 초청하려는 재혼과 국제결혼 등이 증가하는 결혼 풍속도와 맞물리면서 이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현재는 대규모 하우스웨딩도 진행되고 있다. 자기만의 공간과 여유로운 시간을 원하는 고객에게는 딱 맞다. 서비스, 인테리어시설, 피로연음식 등은 잘 마련되어 있으나, 주차시설 면에서는 약간 떨어지는 게 현실이다
호텔에서 하는 하우스웨딩, 전문 실내 하우스웨딩시설, 주택형 하우스웨딩 등 한국에서는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서울지역 : 약 14개
식대가격 : 3~10만원선.
지불보증인원 : 100~500명 등 다양함
추천 하우스 :  온리버스테이션, 프라디아, 블루미, 나인치킨, 삼청각 등
 
5.일반웨딩홀 : 가격적인 매력과 전문적인 웨딩홀, 교통편을 고려하는 분에게 추천.
일반웨딩홀은 예식만을 전문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서비스, 인테리어시설, 피로연음식, 주차장 모든 면에서 가격대비 매력적이다. 하지만, 규모와 본인의 상황에 맞는 웨딩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사전에 미리 웨딩홀예약사이트를 통해 검색하는 것이 좋다.
서울지역 : 약 200개
식대가격 : 2~4만원선.
지불보증인원 : 200~500명 다양함.
추천 일반웨딩홀 : 웨딩코리아, 종로웨딩의전당, 웨딩의전당 웨딩데이, j오스티엘, 더하우스웨딩홀, 아베뉴웨딩홀, 삼우웨딩홀 등. 


6.공공기관 : 편안하며 의미 있는 예식을 원하는 분에게 추천
공공기관, 회관 등 무료로 임대해 주는 예식장을 말한다. 저렴한 예식비로 아주 경제적인 예식을 준비하는 분에게 맞는 곳이다.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곳도 많다. 공공기관하면 회의실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최근의 경우 최신인테리어와 품격 있는 피로연 장소를 갖추고 있으며, 넓은 주차장 등 결혼식에 적합한 부대서비스가 잘 준비되어 있다.
공공기관의 경우 결혼식 연출, 진행 등 세부적인 웨딩상품은 직접적으로 취급하지 않으므로 웨딩업체 선정에 세부 항목을 꼼꼼히 따져 보아야 한다.
 
그 외에 전통혼례를 치를 수 있는 곳과 야외에서 예식을 치를 수 있는 곳 등이 있다. 

웨딩홀, 예식장 전문사이트인 애니홀(www.anyhall.com)의 김종길 대표는
애니홀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웨딩홀 유형, 지역, 피로연 가격대, 메뉴, 지불보증인원, 좌석 수, 예식타입 등을 꼭 검색하고 웨딩홀예약 전문가인 웨딩컨시어지에게 리포트를 받은 다음, 웨딩홀을 직접방문 하여 인테리어, 음식 맛, 주차시설 등을  보고 나서 예약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고아성, 편안하면서도 감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