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탈모치료와 모발이식. 무엇을 해야할까?
기사입력: 2010/05/13 [15: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희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미국 예일대 교수인 마리안 라프랑스 박사 연구팀은 사람은 3초안에 첫인상이 결정되는데 얼굴보다는 헤어스타일이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그렇다면 탈모는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매우 좋지 않은 요인이 될 수 있다. 탈모가 진행되었을 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까?

 
시중에는 수많은 탈모치료법이 존재하지만 대부분이 의학적으로 검증이 되지 않은 치료법들이고 그만큼 결과는 실망스럽기 마련이다. 실제로 의학적으로 검증된 치료법은 많지 않다. 먹는 약, 바르는 약, 머리에 맞는 주사, 자기장 치료 등과 모발이식이 있다.

 
이 중에서 나에게 맞는 치료법은 무엇이며, 그 치료법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탈모치료전문병원인 서울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님의 조언을 통해 알아보았다. 

 
1.     우선 나에게 맞는 치료법을 찾기 위해서는 정확히 진단을 받아야 한다. 

탈모는 유전이 주요한 원인이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후천적 원인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이런 후천적 요인들로 인해 진행이나 경과가 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우선은 전문병원을 찾아 내가 탈모가 진행되는 원인들과 그 원인들에 맞는 치료법을 정확히 진단받는 것이 중요하다. 병원을 선택할 때는 탈모치료와 모발이식을 모두 진료하는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다.

 

2.     의학적으로 검증된 치료법은 어느 정도 효과가 있을까?

의학적으로 검증된 탈모치료의 방법은 먹는 약과, 바르는 약, 머리에 맞는 주사, 자기장치료 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러한 치료법들로 치료할 경우, 진행중인 탈모를 멈추게 해 주며, 나아가서는 발모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게 해준다. 꾸준히 치료를 한다면 기대이상의 효과를 가져올 수도 있다. 

 
이미 탈모가 진행되어 모낭이 사라진 경우라면 모발이식을 통해서 새롭게 모발을 자라게 할 수 있다. 과거에는 탈모에 효과적으로 입증되어 있는 방법도 없었고 모발이식 수술도 크게 발전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탈모가 진행될 경우 그냥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지만 현재는 탈모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여러 가지 좋은 방법들이 많이 나와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소극적으로 탈모에 대처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서울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은 “ 검증되어 있지 않은 민간요법 등으로 탈모를 치료하다가 결국 포기하고, 탈모치료는 불가능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탈모는 초기에 대응하고 노력하면 얼마든지 좋아질 수 있는 질병이므로 환자들이 정확한 의학적 정보에 귀울기울이는 것이 좋다.” 라고 전했다.

 

도움말 :  노윤우 박사 ( 서울맥스웰피부과 원장)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