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모발이식만 하면 탈모고민 끝일까?
기사입력: 2010/05/18 [18:0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희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모발이식은 탈모부위를 회복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그런데 모발이식을 하고 난 이후에는 더 이상 탈모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걸까?

정답은 ‘이식 이후에도 탈모는 계속 진행이 될 수 있다.’ 이다. 

이런 이유로 맥스웰 피부과 노윤우 박사는 ‘모발이식은 단지 현재 상황 뿐 아니라 현재의 진행상태나 본인이 지니고 있는 탈모의 유형까지 고려해야 한다.’ 고 조언한다.

실제로 모발이식을 고민하는 많은 경우에서 이식 수술을 받아도 이식 받은 모발이 다 빠져버리지는 않을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다. 수술을 받고는 싶지만 이러한 고민 때문에 차일 피일 미루고 있고, 이로 인해 스트레스가 오히려 가중되고 있다.


맥스웰 피부과 노윤우 박사의 조언으로 모발이식 전 이식된 모발과 이식되지 않은 원래 본인의 모발에 대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상식을 살펴보았다.

1. 이식된 모발은 평생 빠지지 않고 자란다. 

모발이식은 털을 심는 것이 아니라, 털을 자라게 하는 피부조직을 이식하는 수술이다. 이식되는 조직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위인 후두부 모발을 이용하므로 이식된 자리에서 평생 동안 모발을 생성한다. 심지어 억지로 뽑아도 그 자리에서 다시 모발이 자란다.

 

2. 이식 후에도 탈모가 진행될 수 있다. 

이식 후에도 이식된 모발이 아닌 원래 모발은 탈모가 진행될 수 있다. 이러한 진행을 예상하지 않고 수술할 경우 굉장히 어색한 모양새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모발이식을 할 때에는 현재 상태와 진행속도 그리고 본인의 유형 등 이식 이후까지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맥스웰 피부과 노윤우 박사는 ‘탈모는 유형이 다양하기 때문에 모발이식을 할 때는 이런 유형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숙련된 의사를 만나야 하고, 이식 이후의 관리나 치료에 대한 것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도움말 : 맥스웰피부과 노윤우 박사 www.maxwellhair.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