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경기동부하나센터, 제 4기 문화적응활동 실시
기사입력: 2010/05/24 [15: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부설 경기동부하나센터(센터장 김옥규)가 5월 19일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제4기 문화적응활동을 실시하였다.

 

경기동부하나센터에서 매월 운영하는 문화적응활동은 지역적응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써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삶의 활력소 제공, 여가문화 이해 및 적응력을 키워 안정된 정착 도모, 지역 내 북한이탈주민간의 원만한 관계형성구축 기여, 전담직원과의 친목도모의 기회를 갖고 관계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5월 19일에 실시된 제4기 문화적응활동은 삼성동 한국종합무역센터에 위치한‘아쿠아리움’에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문화적 기회를 통해 생활적응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하고 이 외에도 이동 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코엑스 내 다양한 매장을 둘러보고 직접 거래활동 체험함으로써 남한에서의 교통시설이용방법 및 자본주의 상거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였다.

 

담당 사회복지사는 “지역적응교육 내 문화적응활동은 신규전입한 북한이탈주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여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신규전입 북한이탈주민에게 높은 만족도를 줄 것이다. 문화적응활동에 참여하는 북한이탈주민에게 더욱 알차고 발전한 모습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 준비하겠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문의 : 031)714-0125~6 이창호 사회복지사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