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솔종합사회복지관,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을 위한 한국요리교육프로그램 '해피요리타임'실시
기사입력: 2010/05/24 [15:1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유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위치한 청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옥규)은 성남시 분당구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가정 내 주부로서의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한국요리교육프로그램 ‘해피요리타임’을 실시하고 있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받고 있는 한국요리교육프로그램 ‘해피요리타임’ 5월․10월 셋째주․넷째주 14:00~16:00에 실시되고 있으며, 우리 아이들을 위한 간식(떡볶이, 어묵국 등), 밑반찬(호박무침, 연근무침 등)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한국요리를 직접 만들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아동으로 인해 프로그램 참여가 어려운 다문화가정주부를 위해 요리교육 진행시 다문화아동을 돌보아 주는 아동보육프로그램 ‘위드림보육교실’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한국요리교육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한국어교육프로그램 ‘세종한글교실’, 음악교육프로그램 ‘어울림음악교실’, 자조모임 ‘we are friends', 문화체험 등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지역 내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다문화가정지원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다문화가정 국제결혼이주여성은 031-714-6333으로 문의바란다.

문의) 이우창 사회복지사 031-714-6333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