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확실한 탈모해결책이라는 모발이식, 단점은 없을까?
기사입력: 2010/05/24 [18: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오희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근 10년 사이 의학적으로 효과가 검증된 탈모치료법들이 개발되었다.
 
그렇지만 그런 치료법들 역시 사람마다 효과의 차이가 있고, 치료에 상당한 기간이 걸리기 때문에 확실한 치료법인 모발이식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한번 수술을 받으면 확실히 탈모부위가 회복이 되고, 효과가 영구적이라는 모발이식. 맥스웰 피부과 노윤우 박사의 조언으로 단점은 없는지 알아보았다.

 

1.   모발이식 개수의 한계

모발이식은 털을 심는 것이 아니라 털을 자라게 하는 피부조직을 추출해서 이식을 하게 된다.

본인의 모발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기는 하지만 그로 인해 이식할 수 있는 모발의 수에 한계가 있다.

따라서 한정된 모발을 이용해서 최대한 많은 부분이 복원될 수 있도록 수술이 진행 되어야 한다.

 

2. 탈모의 진행에 따른 한계

모발이식은 탈모가 진행된 부위를 회복하는 것이지 진행을 막지는 못한다.

만약 앞쪽을 수술로 회복하고도 그 뒤쪽으로 탈모가 계속 진행된다면 굉장히 우스꽝스러운 모양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탈모의 진행과 이식 이후의 치료에 대해서 계획을 세운 뒤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3. 밀도의 한계

모발이식 기술의 발달로 예전보다 더 자연스럽고, 정상에 가까운 모양을 낼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식 후 밀도는 정상밀도와 100% 같을 수 없고, 너무 밀도를 높여서 모발이식을 진행하게 될 경우 많은 부분을 커버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같은 모수로도 최대한 자연스럽고 풍성해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맥스웰피부과 노윤우 박사는 “모발이식은 안전하고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지만, 단점도 있으니 반드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한다.

 
도움말 :
서울맥스웰피부과 노윤우 원장 www.maxwellhair.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