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주부창업 인기아이템 ‘공부방ㆍ교습소 창업’ 월수입 300만원이상 성공노하우는?
공부방ㆍ교습소 창업 성공노하우 세미나 인산인해 이뤄
기사입력: 2010/06/04 [17: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강태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학력 주부창업 소자본 무점포 공부방ㆍ교습소 인기~
공부방ㆍ교습소 창업 성공노하우 세미나 인산인해 이뤄


 


 
 
 
 
 
 
 
 
 
 
 
 
 
 
 
최근 주부창업 열기가 뜨겁다. 이는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주부들까지 경제활동에 적극 나서기 때문이다. 특히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에 대해 고학력 주부들의 관심이 크다.

외식업, 인테리어업, 미용업 등 다양한 주부창업 아이템 중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이 주목 받는 이유는 소자본 무점포 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무리 소자본 무점포 창업이라 해도 준비 없는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은 고스란히 창업자의 실패로 이어진다. 공부방ㆍ교습소의 특성상 학부모의 니즈(needs)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변화하는 교육정책 및 학원가 트렌드도 발 빠르게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공부방 창업은 공부방ㆍ교습소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과 공부방ㆍ교습소 개인 창업으로 크게 나뉜다.

공부방ㆍ교습소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의 경우 가맹본부가 자체적으로 검증한 공부방시스템을 가맹점에 제공한다. 따라서 안정적인 공부방 창업 및 운영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적합하다. 다만 가맹비 및 로열티 비용 등을 지불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반면 공부방ㆍ교습소 개인 창업은 예비창업자 스스로가 공부방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시행착오를 겪으며 제대로 정착한 개인공부방의 경우 월수입 300만원 정도는 거뜬히 버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령 공부방ㆍ교습소 개인 창업 후 6개월 째인 최지연씨(가명.여.33세.서울)를 보자.

그녀는 월수입 300만원~400만원 이상 꾸준히 벌고 있다. 본래 그녀는 학원강사 생활을 하다 결혼 후 가사일을 도맡아 왔다. 그러나 남편의 수입만으로는 경제적인 어려움을 느껴 주부창업 아이템을 찾던 중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을 결심하게 되었다.

최지연씨는 "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을 결심했지만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막막했어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cafe.daum.net/gongbuang)'이라는 카페를 알게 되었죠"라며 "이 곳에서 공부방 창업이나 운영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세미나에 참가해 공부방 성공 노하우를 익히게 되었죠"라고 말했다.

그녀는 "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이라는 카페에서 운영하는 공부방성공노하우 세미나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지요. 6개월 안에 월 수익 300만원 이상을 목표로 하는 공부방 예비창업자나 1년 미만 공부방 운영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세미나"라고 밝혔다.

공부방운영 커뮤니티인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 카페는 공부방ㆍ교습소를 운영 중이거나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공부방 정보 제공 및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에서는 오는 6월13일(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4시간 동안 '공부방성공노하우' 세미나를 개최한다. 공부방ㆍ교습소 운영 1년 미만 혹은 공부방ㆍ교습소 창업 준비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부방ㆍ교습소 창업 성공 노하우의 모든 것이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6월13일 개최될 '공부방성공노하우' 세미나는 등록 마감된 상태다.

공부방ㆍ교습소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의 문의 쇄도로 현재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에서는 6월16일(수) 오전 9시 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3시간 동안 '공부방성공노하우' 세미나를 모집 중이다. 세미나 참가문의는 전화문의(1544-3860)나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http://cafe.daum.net/gongbuang) 카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학원창업 및 공부방 창업 컨설팅 전문업체 에듀리더스 컨설팅 박정석 대표는 "경제불황의 장기화가 주부창업 열기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공부방 창업의 경우 소자본 무점포라는 장점을 무기 삼아 고학력 주부창업의 인기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라며 "다만 공부방 창업은 열정만으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철저한 성공노하우 분석 후 창업하셔야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의 지름길로 접어들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공부방 창업의 모든 것: http://cafe.daum.net/gongbuang

공부방성공노하우 세미나 참가문의: 1544-3860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