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소호사무실탐방) 메트로비즈니스센터, 1인창조기업.소호창업자에게 인기
기사입력: 2010/06/16 [17:58]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성진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메트로 강남비즈니스센터

최근 조기퇴직과 명예퇴직으로 충분한 사회경험을 겪은 직장인들과 it로 무장한 젊은 세대들의 창업열기로 ‘1인창업’‘소호창업’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하게 되었다. 이들은 사회경험과 젊은 혈기로 무장했지만, 새로운 사업의 시작에는 여전히 열악한 위치에 있다. 

이들에 대한 사업지원과 ‘1인 창업’ 및 ‘소호창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 열풍으로 소규모 사무공간, 업무지원시스템, 정부연계지원 등을 완비한 소형 사무실 임대 및 경영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민간창업보육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비즈니스 중심에 11곳의 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메트로비즈니스센터(www.metro-biz.co.kr)는 1인 창조기업 및 소호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높은 효율성과 편의성을 내세우며 ‘소호사무실 임대 및 사업경영컨설팅’의 대표주자로 부상하고 있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1인 창조기업 및 소호기업을 대상으로 저렴한 비용에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모든 영역의 사업 업무가 가능하도록 하는 ‘제반토탈사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편리한 교통 환경과 좋은 시설로 이용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본사인 역삼센터를 비롯하여 서교, 용산, 분당, 종로, 삼성, 강남, 대림, 구로, 신사논현, 여의도에서 2002년부터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가 인기를 끄는 요인 중의 하나는 서울 주요지역 전철과 연계하여 접근성이 편리한 곳에 위치한다는 것이다. 

또한, 제도적인 사업지원이 눈길을 끈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2009년 8월28일자로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주관하는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로 지정되어, 당 센터에 입주하는 1인 창조기업에게 법무, 세무 상담, 거래처 개발 등 교육 컨설팅 상담으로 1인 창조기업의 어려움 해소에 큰 힘이 되고 있다.

▲     © 메트로 비지니스센터 회의실


 

 

 

 

 

 

 

 

 

 

 
메트로비지니스센터는 개인사무실, 공동 전용사무실 제공, 회의실, 세미나실, 접견실, 휴게실 등의 비즈니스 공간지원과 창업의 각 단계별, 업종별로 차별화된 세미나. 포럼 등 교육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메트로비지니스센터 이명우 대표는 “무한경쟁의 시대에 사무수행을 위해 효율화된 사무환경은 성공할 수 있는 하나의 요인이다. 메트로비즈니스센터는 사업운영에 필요한 최적의 사무공간과 최고의 사무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조건에서 사업을 성공 할 수 있도록 만든 신개념의 비즈니스센터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벤처사업, 무역업, it개발사업, 여행업, 기업체 지사, 프리랜서 등의 사업자가 이용하기 쉬운 편리한 무보증금사무실, 소호사무실로서 특히, 사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개인연구사무실로 최적의 사무공간이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차별화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발하여 성공의 파트너로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1인창업 및 소호창업 문의 : 02-556-5665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기은세, 한파에도 사랑스러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