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환한 미소를 위한 페이셜 마사지 받을까 말까
페이셜 마시지를 받아야 하는 이유 vs 받지 말아야 할 이유 5가지
기사입력: 2010/07/16 [10: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홍승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페이셜 마사지를 받아야 하는, 혹은 받아서는 안되는 이유는 뭘까?
 
페이셜 마사지를 선택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보통은 피부관리사들이 알려주는 페이셜 마사지의 효능에 혹해서일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사실 페이셜 마사지는 기분 좋게 긴장을 풀어 주는 것 외에는 피부에 아무런 이득을 제공하지 못한다. 주름을 제거 한다, 산소를 주입한다, 독소를 제거한다, 여드름을 치료한다 등 아무리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사실 이런 서비스들은 시간과 돈 낭비에 불과하다.
 
‘오리지널 뷰티바이블’의 저자이자 뷰티 평론가인 폴라비가운은 자신의 뷰티사이트 폴라초이스를 통해 "페이셜 마시지의 효과가 과대된 것이긴 하지만 그렇다 해도 숙련된 미용사로부터 서비스를 받는다면 우리가 집에서 하는 보통 스킨케어 과정에 어느 정도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폴라비가운은 페이셜 마사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독자들을 위해 페이셜마시지를 받아야 하는 5가지 이유와 받지 말아야 하는 5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 페이셜 마사지를 받아야 하는 5가지 이유
 
- 숙련된, 자격을 갖춘 피부관리사는 우리에게 현명한 스킨 케어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줄 수 있다. (그러나 절대 값비싼 스킨케어 프로그램을 선택해서는 안된다)

- 블랙헤드나 여드름이 있는 경우 피부관리사로부터 여드름 압출법을 통해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 일부 적합한 스파에서라면 미용사는 피부톤과 착색, 그리고 텍스쳐의 개선을 위해 화학 필링 시술을 할 수 있다.

- 숙련된 미용사는 집에서 가능한 각질제거를 능가하는 필링(마이크로더마브레이션)을 시술 할 수 있다.

- 제품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하다고 가정할 때, 페이셜 마사지 서비스는 하루 일과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기분 좋은 휴식이 될 수 있다.
 
◆ 페이셜 마사지를 받지 말아야 하는 5가지 이유
 
- 여드름이 있는 경우, 피부관리사가 실력이 부족하면 피부상태를 오히려 악화시킬 수 있다. 페이셜 마사지는 염증 및 붉은 기를 악화시킬 수 있으며 스팀이나 피부를 심하게 마사지 할 경우 문제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

- 주사비, 습진 또는 건선과 같은 피부 장애를 가지고 있는 경우, 전형적인 페이셜 마사지로는 피부를 개선하기 보다는 악화시킬 가능성이 크다.

- 광고, 혹은 그럴듯한 주장에 잘 현혹되는 편이라면 페이셜 마사지를 받지 않는 것이 좋다. 마스크를 여러 번 한다고 해서 피부의 독을 빼 낼 수 있다거나 주름, 큰 모공을 제거해 낼 수는 없을 것이다.

- 만약 미용사가 훈련을 충분히 받지 않았거나 양심적으로 깨끗해 보이지 않을 경우 페이셜 마사지를 피해야 한다. 이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스킨케어 질문들을 해 보는 것이 좋다.

- 갈바닉 전기, 또는 미세전류 스킨케어 장비들이 당신의 피부에 기적을 일으킬 거라 기대한다면 페이셜 마사지를 피하라. 그런 일은 없을 것이며, 이를 뒷받침하는 리서치 또한 없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