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교육과학기술부 클라우드컴퓨팅 개념의 SBC 도입 시작
2013년까지 1,000대 PC 교체 예정
기사입력: 2010/07/20 [17: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화경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안병만)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정부의 스마트워크와 그린it 정책과도 부합하고 에너지 및 예산절감에도 효과적인 클라우드컴퓨팅 기반의 sbc(server based computing)를 도입 한다고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지난해 업무망에서 인터넷망을 분리하여 1인 2pc를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 sbc 도입을 통해 인터넷용 pc 1,000여대 전량을 2013년까지 씬클라이언트(thin client) 단말기로 교체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인터넷용 pc 중 노후pc 100여대를 10월 까지 교체하고, 단계적으로 인터넷용 pc 전량을 교체한다.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으로 업무환경이 전환되면, pc본체가 차지하던 사무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중앙집중 관리를 통한 관리 효율성 향상과 함께, 개인 pc자료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교육과학기술부 정보화담당관(김두연)은 “이번 사업을 통해 pc구매 예산 20%, 전력 사용량 90%이상을 절감하고, 유지관리비용 등 총비용 측면에서 60%이상 절감할 수 있을 것을 예상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it자원으로부터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대폭 감소시키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