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하이렌터카, 세계적 렌터카회사 식스트(SIXT)와 브랜드 유치계약 체결
기사입력: 2010/07/23 [15:46]  최종편집: ⓒ 보도뉴스
홍승민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루디거 프로스키(rudiger proske) 식스트 부회장과 김성준 하이렌터카 사장이 계약서를 내보이고 있다.

국내 중견 렌터카업체인 (주)하이렌터카(대표 김성준 www.hirent.co.kr)는 렌터카 체인 세계 4위 규모의 렌터카회사인 독일의 sixt사와 지난 7월 13일 독일 본사에서 선진 렌터카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브랜드 유치계약을 체결했다.
 
독일의 식스트(sixt)사는 허츠(hertz), 에이비스(avis), 유럽카(europcar)에 이어 전세계 101개국에 글로벌 렌터카 체인망을 갖추고 있으며 1912년에 설립되어 약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4위 규모의 렌터카회사이다.
 
하이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유치계약 체결은 중견 렌터카회사로서는 보기 드물게 국내 렌터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금호렌터카(hertz)와 아주렌터카(avis)에 이어 국내 세 번째로 세계적인 브랜드를 유치하는 쾌거를 이룬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국내 소비자에게 선진화된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은 물론 3년 내에 제주도를 비롯한 전국 주요도시에 전국 영업망을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선진 렌터카회사로 도약하려는 목표를 앞당길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 침체돼 있는 국내 서비스업계의 고용창출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2년 12월 설립된 하이렌터카는 전국 주요도시에 16개의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