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수협중앙회, “상반기 소그룹 도시-어촌 교류활동” 실시
기사입력: 2020/06/18 [13: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박용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협중앙회(회장 임준택)는 2020년도 상반기 “소그룹 도시-어촌 교류활동”을 실시한다.

 

소그룹 도시-어촌 교류활동은 도시민에게 도시-어촌 교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동기(어촌체험 제공)를 부여하여 어촌사랑 운동의 범국민적 인식 제고를 위해 도시 거주 가족 및 동호회 등의 소그룹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실시되고 있다.

 

금년도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방문하는 어촌체험 마을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참가자 및 어촌체험 마을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방역대책과 대응지침을 마련하고 참가 인원도 소폭 줄여 진행 될 예정이다.

 

상반기 소그룹 도시-어촌 교류활동은 경기 화성 백미리 마을과 전북 고창 동호마을, 충남 서산 중리마을을 방문할 예정이며 각 어촌체험 마을별 특성을 반영한 조개캐기, 카약타기, 칠게잡기, 망둥어잡기, 염전체험, 낙지잡기, 감태뜨기 등 다양한 어촌체험 활동이 무료로 제공되며 재능기부, 어촌 정화활동 등 봉사활동도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참가 신청 기간은 2020년 6월 17일(수)부터 6월 30일(화)까지이며 각 어촌체험 마을별 신청 일정이 다르기 때문에 참가를 희망하는 마을별 일정을 숙지한 후 참가신청을 해야한다.

 

참가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수협중앙회 어촌사랑 홈페이지 http://www.isealove.com또는 어촌사랑 커뮤니티 http://cafe.naver.com/suhyuplove 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화 070-4350-6029 로 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