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명동 미래솔 한의원] 이젠 피부 치료도 체질별, 부위별로 맞춤치료
기사입력: 2010/07/29 [14: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안병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떤 이에게 이런 질문을 해보았다. ‘한의학의 장점이 무엇일까요?’ 그 대답은 다양하게 나올것이다. 침을이용한 근골격계 질환의 치유, 체질별로 시행하는 맞춤치료, 자연친화적인 치료법, 균형과 조화의 치료....등등 하지만 그 중 가장 널리 알려진 한의학의 특징이며 전통 한의학에만 존재하는 체질론에 입각한 개인 맞춤별 치료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하는 치료 이론이다.
 
그 간 체질 치료는 침과 한약을 이용해 신체의 균형을 잡아주어 병의 근본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질환에 적용되어 왔다. 미래솔 한의원은 이 이론을 발전시켜 여드름, 여드름 자국, 흉터, 안면홍조, 딸기코(주사비), 색소침착 등의 피부 질환에 체질별, 부위별 개인 맞춤 시스템을 개발하여 그 질환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명동 미래솔 한의원 양승인 원장은 ‘체질별로 피부의 특성이 다른 것도 있지만 같은 체질이라도 병변의 부위에 따라 피부의 특성이 달라 치료 또한 한번 더 세분화해야한다’라고 말한다. 미래솔 한의원의 3단계 맞춤 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1단계는 인체의 항상성과 신체 기혈의 흐름을 조절하는 체질침이다. 신체의 경락경혈은 내부와 이어져 있어 특정 장기의 이상을 표현하기도 하고 경혈을 이용해 그 이상을 치료하기도 한다. 환자의 내부 변화가 외부의 이상을 표출하므로 침으로써 안정시킨다.
 
2단계는 내부 독소 제거를 위한 체질한약이다. 피부의 질환은 내부 특히 소화기계의 기능 이상이나 독소 축적으로 인한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체질을 파악하여 효과적인 제거 약물을 선별하여 투여하게 되면 그 효과가 극대화 된다.
 
3단계는 체질, 부위별 배합약침이다. 십여년간의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솔 한의원의 원장들은 피지조절, 염증제거, 혈액순환, 미백의 기능이 뛰어난 4가지 종류의 약침을 기본 솔루션으로 외치 시술을 한다. 가령 열이 많은 태음인 환자는 피부 상태가 피지가 많고 염증성 병변이 자주 생긴다. 이때는 피지조절약침과 염증제거약침을 주로 배합하게 된다. 또한 같은 태음인 환자라도 병변이 t존 같은 지성피부 부위에 생겼는지, u존의 건성피부 부위에 생겼는지를 판단하여 배합의 비율을 달리하거나 다른 약침을 추가 하여 시술하게 된다. 
 
이렇게 미래솔 한의원의 3단계의 맞춤 한방 치료시스템은 인체 내부에서 기능을 조절하고 독소를 제거하며 인체 외부에서는 피부에 직접 맞춤 약침을 시술함으로써 여드름, 여드름 자국, 흉터, 안면홍조, 딸기코(주사비), 색소침착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나, 보정이 필요 없는 몸매의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