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경기도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소방서 오픈하우스 운영
- 소방서 일상생활 공개․체험으로 도민 안전의식 고취 -
기사입력: 2008/11/10 [19: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권찬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08년 11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2일간) 경기북부지역 11소방서를 도민에게 공개하는 『오픈하우스』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의 소방안전대책 일환으로 소방서를 지역주민에게 개방하고 실효성 있는 도민안전체험․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소방에 대한 도민의 이해와 협조 그리고 자율안전문화를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가 기대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일선 소방관의 일상생활 공개 및 소방차 탑승․방수, 연기탈출 등 소방활동 체험 ▲소방영화상영, 매직소방과학교실 등 안전과 문화를 결합한 체험․교육프로그램 운영 ▲소방장비․소방 활동사진 전시 및 소방가족 취미작품 전시 ▲관악대 퍼레이드, 풍물놀이 등 지역문화 공연 ▲ 소외계층 돕기 자선바자회 등 재미있고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도민은 누구나 단체, 가족 또는 개인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단체로 참여를 희망하는 유치원, 초․중․고생은 사전에 가까운 소방서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는 이번 개방체험행사를 계기로 앞으로 소방관서를 지역사회의 열린 안전체험․교육공간으로 적극 활용하여 즐겁고 유익한 주민 안전체험․교육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2소방재난본부 관련기사목록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