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하늘체한의원이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은?
기사입력: 2010/09/29 [11: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상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재 치료약과 치료방법만도 수십 가지가 넘을 만큼 완치가 쉽지 않은 여드름, 여드름치료전문 한의원에서 꼽는 여드름의 발생원인은 바로 내장기관 이상에 의한 열이다. 

▲ 하늘체한의원 권오상원장     ©이상백 기자
하늘체한의원 대학로점 권오상원장은 얼굴은 내장을 비춰주는 거울이라고 말한다. 즉, 얼굴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은 내장에 그 원인이 있어 신호를 보내는 것인데, 소화기 장애와 변비는 스트레스와 관련이 높고 혈액순환에 영향을 끼쳐 피부색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여드름을 발생시킨다. 때문에 권오상 원장은 “여드름은 피부뿐만 아니라 내분비적인 면에 주목해서 치료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한의학에서는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열, 화를 원기적이라 해서 몸의 진기를 해치므로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또한 화는 실화와 허화로 나뉘는데 이로 인한 여드름은 주로 여성들에게 소화장애, 생리불순등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사람들은 대개 손발도 찬 경우가 많아서 무조건 몸 속의 열을 없애기보다는 부족한 장부의 기능을 북돋아 기가 원활하게 잘 순환하게 해 몸이 따뜻해져야 여드름이 치료 된다.  


명확한 여드름 원인진단
이렇듯 각각 개인에게 맞는 처방이 필요한 만큼 여드름치료의 첫 걸음은 명확한 원인진단이다. 하늘체한의원에서는 먼저 적외선 체열검사, 스트레스검사, 피부진단검사, 진맥등 장부의 허실을 검사하고 여드름의 원인을 과학적으로 정밀하게 분석하기 위한 검사시스템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법을 찾기 위한 기초작업에 심혈을 기울인다.  

내장기관의 균형을 잡아주는 한약 처방
이렇게 파악된 원인을 명확히 분석해 이를 바탕으로 여드름치료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한다. 앞서 말한 여드름의 근본 원인인 열을 어떻게 잡는가가 치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데 여드름한약은 내장기관의 불균형으로 인한 열의 발생과 각종 독소를 제거해줘 내장의 직접적 영향을 받는 피부를 편안히 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각 장부 별로 약해진 기능을 더욱 강화시키고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로 영양분이 적절히 공급되는 것은 물론 내부장기 본연의 기능을 정상화하고 튼튼하게 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수승화강과 피부순환기능 돕는 청안침
이와 함께 직접적인 피부시술로는 바로 여드름 침과 한방메디컬스킨케어다. 하늘체한의원의 청안침은 여드름을 진정시키고 상부의 열을 아래로 내려주는 역할을 하며 직접적인 피부 자극을 통해 피부의 순환 기능을 개선하여 손상된 피부 조직을 회복시켜 준다. 또한 청안침은 인체내부의 수승화강을 더욱 활발히 해주는 침 치료다. 

수승화강은 기가 흐르는 근본원리로 인체 내 차가운 물의 에너지인 수기가 위로 가고 불의 에너지인 화기가 아래로 내려가 복부에 쌓이는 것이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수승화강이 잘되어야 음양의 균형이 이루어지고 몸의 생리적 기능이 정상적으로 유지된다고 보고 있다.  

부작용없는 한방메디컬스킨케어
한방메디컬스킨케어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작용하여 여드름 씨를 추출하고 염증을 가라앉히며 진정 재생시키는 피부관리로 진행된다. 이때 한약을 추출하고 정제하여 만든 여러 치료 약물을 피부에 흡수시켜 기능을 회복시키고 손상된 피부조직을 재생시키는데. 천연 한방 생약으로 만들어진 보습제와 화장품은 부작용 없이 여드름치료 기간을 단축시키는데 일조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