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건강한 파일다운로드사이트 파일천국의 등장! 유저들은 행복하다.
기사입력: 2010/12/16 [00: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양승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현상금 이벤트는 파일천국의 자신감의 상징이다.     © 정민재 기자

p2p사이트, 파일공유사이트 등으로도 불리는 사이트들은 국내에 수많은 사이트들이 있다. 하지만 그 건강성에 대해서는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사이트들이 많다. 사이트의 성격은 유저들에게는 자신들이 필요한 영상물이나 음악, 영화, 드라마 등의 많은 자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사이트이지만 좋은 인산을 심어주지만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파일다운로드사이트의 홍수 속에 등장한 파일천국(http://www.file1009.co.kr/)이라는 사이트는 유저들에게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특히나 저작권법에 위배된 자료에 대한 엄정한 단속으로 벌써부터 건강한 p2p사이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철저한 저작권 내부단속과 건강한 사이트 운영은 사이트 내에서 쇼핑몰도 운영하는 등의 파일천국만의 다양한 색채의 운영방식이 한 몫하고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렇게 저작권에 대해 건강하게 사이트를 운영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많은 파일다운로드사이트들이 안고 있는 문제점이기도 하지만 파일천국은 이런 시도들보다는 유저들 간의 자유로우면서도 저작권에 대해서는 정확한 운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과 전문가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이다.


입소문에 의해 만들어지는 파일공유사이트라는 평가는 과찬이 아니다. 파일천국은 오픈 이벤트로 입소문을 통해 가입하는 회원들과 입소문을 내어주는 회원들에게 파격적인 포인트 지급으로 벌써부터 많은 유저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이른바 현상금 이벤트라 불리는 이 이벤트를 통해 가장 많은 입소문을 내는 회원이 받게 되는 상금은 300만원이다. 사이트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면 결코 함부로 내세울 수 없는 이벤트이다.


이러한 자신감의 근거는 다른 사이트들과는 차별화되는 저작권에 대한 냉정한 운영이 그 바탕이 되며 회원들에게 이런 것들이 더욱 더 설득력을 얻고 있는 것이다.


p2p사이트에 대해 인식이 좋지 않았던 사람들도 파일천국에 들어가 보면 그 인식이 달라지는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이러한 자신감은 바로 사이트의 건강함으로 이어져 결국 파일천국이 향후 파일다운로드사이트의 주도권을 잡을 것이라는 평가를 이끌어내고 있다. 


무작정 회원만 가입시키는 것이 아니다. 일단 들어와 보면 생각이 달라질 것이라는 자신감이 있기에 파일천국에 대한 관심도는 높아질 수밖에는 없는 것이다.


누구나 다 불법적인 다운로드에는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그것이 it 최강국이지만 그것으로 인해 우리 사회가 겪는 이면적인 모습임은 부인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파일공유사이트는 건강해질 수 없는 조건이 많다. 하지만 파일천국은 그 고정관념을 보기 좋게 무너뜨리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파일천국이 아니면 그런 운영을 할 수 없다는 평가는 당연히 따라오는 평가일 수밖에는 없는 것이다.


친구에게 자신 있게 소개해줄 수 있는 파일공유사이트는 국내에 거의 전무하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파일천국 친구에게 자신 있게 소개해줄 수 있는 파일다운로드사이트이다.


저작권에 대한 철저한 인식, 회원들에게 확실하게 주는 이벤트와 확실하게 줄 수 있는 혜택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국내 유일의 p2p 사이트인 파일천국의 회원에 가입해서 건전한 자료 다운로드문화를 접해보고 이를 친구에게 소개해주는 것은 어떨까? 적어도 당신은 그 친구에게 고맙다는 말은 들을 수 있을 것이다.


 

파일천국: http://www.file1009.co.kr/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