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울산다이어트한의원, 공복감과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 하는 법
기사입력: 2011/06/21 [14: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상백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별빛달빛’ 으로 1위를 차지한 시크릿의 4kg 감량 다이어트 식단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은 “역시 몸매는 관리의 힘이다”, ”이거 먹고 어떻게 살아?”라는 반응을 보이며 화제로 떠올랐다.

▲ 하늘체한의원 울산점 김호진 원장     ©이상백 기자
다이어트는 의지와의 싸움이다. 먹고 싶은 것을 자제해야하고, 움직이기 싫은 몸을 일으켜 운동을 해야 한다. 특히, 맛있는 음식 앞에서 다이어트 결심이 무너지기 쉽다. 단식이나 원푸드 다이어트와 같이 극단적인 음식 조절을 하다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식을 따라 무조건 굶지 말고 폭식, 과식을 피해야 한다.

또한 다이어트에서 가장 힘든 점은 공복감이다. 이러한 공복감과 요요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은 없을까?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면 오히려 역효과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보통 먹는 것을 자제한다. 물론 다이어트에 적절한 식단조절은 필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원푸드 다이어트, 단식과 같은 다이어트 방법은 오히려 건강에 마이너스이다. 다이어트로 무리하게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영양소 결핍과 체력저하는 물론 당질과 수분의 공급부족으로 신진대사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

더욱이 무기질과 철분, 칼슘은 오히려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평소에 꼭 챙겨야할 영양소이다. 이러한 영양소들이 부족하면 오히려 지방분해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다.

다이어트는 굶는 것은 답이 아니다. 이제는 잘 챙겨 먹으면서 살을 빼야만 건강하고 아름다운 다이어트가 되는 것이다.

공복감을 억제하고 요요 현상을 방지해주는 다이어트 한약

자신의 체질을 알고 시작하면 일단 하는 사람의 괴로움이 적으며 효과도 훨씬 좋고 빠르다. 환자의 체질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치료법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하늘체한의원 울산점 김호진 원장은 “한방다이어트의 가장 큰 장점은 한약이 공복감을 억제, 체지방이 가장 연소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 빠른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하며, 요요 현상 또한 확실히 방지해준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하늘체한의원 울산점 김호진 원장     ©이상백 기자
또 다이어트와 질병치료를 병행하기 때문에 단지 감량효과만 아니라 인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시켜준다. 자연요법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한방 다이어트의 주가 되는 `한약요법'은 누구나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일단 물리적인 노력 없이 약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작하기가 쉽다.

하늘체 한의원 울산점 김호진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몸 안의 독소를 제거 해줄 뿐만 아니라 부작용이 없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해당될 수 있다"며 "한방다이어트를 통하면 체지방 감소의 효과로 원하는 부위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또한 김호진 원장은 “ '최근 1주일 안에 20kg 감량에 성공' 등의 사례는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자극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며 "무리한 다이어트의 경우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요요현상, 탈모, 위장장애 등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 보다는 개인적 체질분석을 통한 맞춤 다이어트가 건강을 해치지 않아 도움이 된다” 고 전했다.

한편, 여드름치료전문 하늘체한의원은 압구정본점, 대학로점, 신촌점, 대전점, 대구점, 청주점, 울산점, 전주점 등 8곳에서 운영 중이며, 환자들의 신뢰를 얻어 창원까지 확장 오픈 할 예정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