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병원비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과 건강보험의 비교와 선택
기사입력: 2011/06/22 [10:18]  최종편집: ⓒ 보도뉴스
최지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최지현
공기오염으로 인한 체질적 질환과 각종 사고가 증가하는 요즘 고가의 병원비는 부담되기 마련이다. 때문에 최근에는 2~3만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의료비의 일정부분을 보장하는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할만하다.

특정 질병이나 상해에 대하여 일정금액을 보상하는 건강보험과 달리 의료실비보험은 환자가 실제로 사용한 병원비 등의 실손을 보상하고 최근에는 치과, 치질, 한방병원의 급여항목까지 폭넓게 보장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또한, 소비자가 스스로 정보를 찾고 상품을 설계할 수 있어 이른바 ‘실비붐’이 일어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하려면?

월 2~3만원의 작은 금액으로 감기부터 암, 뇌경색, 성인질병 등의 큰 병, 상해사고까지 실비로 보장하며 국민건강보험의 비 급여 대상인 mri, ct, 특수검사, 내시경 등 고가의 검사비용과 치과, 치질, 한방병원의 병원비(급여부분)까지 보장한다. 또 가입 시 벌금, 방어비용, 교통사고 처리지원금 등의 운전자 특약을 추가하면 자동차사고로 인한 형사처벌까지 든든하게 대비할 수 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할 때 유의해야 할 점으로는 먼저 100세 만기 보험으로 보장해야 한다.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또, 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으며 신종플루나 광우병, 조류독감 등 신종질병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보장금액이 가장 큰 입원의료비 5천만 원 한도, 통원의료비 30만원 한도로 가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리고 진단 특약비를 알아보고 가입해야 한다. 성인에게 발병률이 높은 뇌졸중, 성인 7대 질병, 암 등의 고액이 들어가는 수술비는 의료실비 담보만으로 비용을 책임질 수 없기 때문에 특약을 추가해 안전한 보장을 받아야 한다.

필요한 담보만 구성하고자 하는데 사망담보 같은 의무부가담보가 같이 구성되는 경우가 많다. 생명 보험과 손해 보험에서의 사망보장은 보장의 범위나 내용에서 차이가 있다. 따라서 민영의료보험의 사망담보를 종신 보험과 같은 성격으로 이해해서는 안되고 의무부가담보가 적은 보장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이 될수있다.

○ 의료실비보험 비교&선택 요령

- 본인이나 가족이 가진 실손보험부터 체크

- 암 관련 보험이나 운전자 관련 보험이 부족하면 실비보험에서 보완

- 사망보장을 최소화하면서도 생존시에 보장을 폭넓게

- 본인의 연령, 성별, 직종에 따라 보험사별 보장과 보험료 체크

- 선택 전에 전문가나 비교사이트의 조언을 반드시 받아볼 것

한편, 의료실비보험은 대부분의 보험사에서 판매 되고 있는데 종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상품들을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클릭 한번으로 보험정보 탐색에서 계약체결 및 향후 보험금 보상청구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보험비교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추천사이트(www.bohum-direct.co.kr)은 최근 들어 계약체결이 25%나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계자는 자사에서 추천하는 다양하고 풍부한 보험정보로 회원들은 자신에게 알맞은 보장을 적절하게 추천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기존 넘쳐나는 보장으로 인해 보험정보가 부족하고 손해를 보기도 했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자신의 보험을 정확히 알고 나아가 권익을 당당하게 요구할 수 있어 실손보험비교를 하는 회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도움말 : 온라인가입몰(www.bohum-direct.co.kr)
무료상담전화 : 1544-9497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의료실비보험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