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비비비코리아 언어 장벽을 넘은 문화 이벤트 개최해
기사입력: 2011/07/11 [12: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운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난 7월 10일, 사단법인 비비비코리아(회장 유장희) 비비비코리아 에서 제5회 인터내셔널 프렌즈데이 남이섬 기차여행 문화행사가 개최되었다. bbb 봉사자 및 주한외국인 300여명(39개국)이 참가하여 함께 어울려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은 우정을 쌓는 문화 행사가 되었다는 평이다.

아침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내·외국인 포함 참가자들로부터 한국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가 나왔다. 서울역에서 남이섬까지 이동한 후 섬 내에서 한류관광 체험 열차인 이벤트열차(레이디버드)를 타고 남이섬을 둘러본 후 한국 전통 막국수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었다.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막국수는 외국인들의 관심을 받았으며 이 후 진행된 김유정 문학촌 관광도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문화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코레일관광개발 후원 및 삼성전자,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협찬되었다.

한편 사단법인 비비비코리아는 Before Babel Brigade의 줄임말로 모든 인류가 하나의 언어를 통용했던 바벨탑 이전시대(Before Babel)로 돌아가 언어장벽이 없는 소통의 세상을 꿈꾸는 언어·문화봉사단(Brigade)이다.

비비비코리아는 총 17개 언어에 능통한 4천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자신의 휴대전화를 통해 언어문화통역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단체이다. 2002년 월드컵 당시 방한 외국인의 언어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지난 한 해 6만여 건의 통역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화 통역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bbb 대표번호(1588-5644)를 누른 후 통역 요청 언어의 내선번호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 자원봉사자의 휴대전화로 24시간 연결된다.


홈페이지: http://www.bbbkorea.org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신랑수업’ 김동완♥서윤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