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시
[천안교육청] 천안서여중, 노숙자 및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에 봉사활동 물품 전달
천안서여중, 우리는 맹정승 패밀리
기사입력: 2021/05/11 [12:1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천안서여중, 노숙자 및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에 봉사활동 물품 전달     ©천안시교육청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신동성)는 5월 10일(월) 노숙자 및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에 봉사활동 물품을 전달하였다.

 

학부모 청렴 지킴이 ‘맹정승패밀리’회원 및 교사, 사랑 나눔 봉사동아리 ‘이든샘’학생들이 40만원 상당의 일회용기와 덮밥용 재료를 무료급식소를 운영하는 오뚜기 공동체에 전달하였다.

 

천안서여중은 2021 학부모 청렴 지킴이 운영학교로 선정되어 학부모 청렴 동아리 ‘맹정승패밀리’를 조직하였고 100만 원의 운영비를 받았다. 청렴한 학교문화를 확산하고자 조직한 학부모회 소모임인 ‘맹정승패밀리’는 조선 시대 청백리 3인 중 우리 고장 아산 출신인 고불 맹사성을 본받고자 하는 취지로 결성했다.

 

천안서여중의 ‘맹정승패밀리’는 청렴 캠페인 활동, 청렴 음원 방송 활용, 청렴 연수 참여, 청렴 문자 발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청렴 생활 실천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교사 김선미는 “이러한 따뜻한 나눔은 교사,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혁신학교 CASG 마을 교육 봉사활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