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양종합복지관] 재미있는 경제! 스스로 배우는 경제! '안녕하세요! 스미스씨!'
기사입력: 2011/08/05 [16: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맹은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자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장영심)에서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저소득가정 아동의 임파워먼트를 위한 자기주도적 경제 순환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스미스씨’ 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은 빈곤의 대물림을 예방하고 수혜자적인 태도에 적응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경제 교육과 나눔 활동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올바른 경제 개념을 이해하고 지역사회와 아동의 역할을 순환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3월~7월 아이들의 기초단위 경제 교육 프로그램 ‘말랑말랑 경제 이야기’를 통해 생활 속의 경제 개념을 중심으로 자기주도적인 경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5개월간의 교육을 통해 아동들의 전반적인 경제 개념 이해도가 상승하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앞으로는 경제 교구 만들기를 실시하여 연말 지역사회 아동기관에 이를 전달하는 역할 순환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경제 문화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저소득가정 아동들이 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개 요

◦ 일시 : 2011년 3월 ~12월 매주 수요일 16:00~18:00

◦ 장소 : 자양종합사회복지관 4층 프로그램실

◦ 대상 : 광진구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가정 아동 15명

◦ 내용 : 자기주도적 경제 교육, 전문가의 눈높이 경제 교육, 경제순환체험활동 등

◦ 지원 :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 문의 : 윤지은 팀장(458-6796)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