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포항시
[포항시] 포항시, 신속 정확한 물가동향 파악을 위한 물가모니터요원 공개 모집
2021년 7월 1일부터 2년간 활동, 민간참여 통한 올바른 소비자 여론 형성
기사입력: 2021/06/03 [16: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포항시는 지역 물가의 안정적 관리를 위한 물가모니터요원을 오는 1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물가모니터요원은 총 7명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이 가능하고, 소비자단체 활동 경험이 있거나 모니터 임무 수행에 관심이 있는, 포항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물가모니터요원에 선발되면 지역 내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를 지정받아 2021년 7월 1일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매월 개인서비스요금 및 주요 생필품 가격과 행락철 가격 동향 등을 조사하고, 가격표시제 이행 실태를 지도 점검하며 착한가격업소의 관리와 홍보에 참여하게 된다.

 

이덕희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물가모니터요원은 신속 정확하게 물가동향을 파악하는 한편, 부당한 가격 인상의 움직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감시 체계를 확립해 민간참여를 통한 올바른 소비자 여론을 형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활동할 수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방문(시청 일자리경제노동과) 또는 이메일(5eun0@korea.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 (www.pohang.go.kr)를 참조하거나 ☎054-270-2415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