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구미시] 여름의 시작은 인문학과 함께
인문학과 함께 하는 저녁, 테마별 인문학강좌 연속 개강
기사입력: 2021/06/03 [17: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인문도시 지원사업으로 시민들이 인문학적 지식을 넓히고 삶의 터전인 구미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테마별 인문학강좌를 개강하였다.

 

5월 31일(월) 저녁 7시 선산문화회관에서 시작된‘내 고장 구미의 학문, 전통과 현대의 융화’강좌에서는 계명대학교 이윤갑 교수가 구미의 인물과 인문학 강의후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21일까지 매주 월요일 구미의 역사와 공간, 지역 유교문화 등을 주제로 계명대학교 박성현, 홍원식 교수가 강연을 이어가게 된다.

 

6월 2일(수) 저녁 7시 평생교육원에서 개최된 ‘구미 수요인문포럼’은 경성대학교 이미혜 교수를 초청하여 6월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예술 작품을 통해 고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별 사랑에 관한 역사와 인식에 대해 고찰하게 된다. 이날 강좌에서는 고대 그리스의 여신 아프로디테와 헤라의 비교를 통해 고대의 사랑관에 대해 알아보았다.

 

한편 구미시는 7월 7일부터 7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시립중앙도서관에서‘고전 속에서 발견하는 삶의 지혜’를 주제로 ‘아파트 인문마을과 함께하는 공존과 지속의 인문학’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8월 5일 분야별 전문가의 연구발표와 토론을 통해 구미의 지역 정체성을 규명하는 ‘구미학 연구·구축을 위한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