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순천소방서, ‘청렴․소통행정’ 구현을 위한 워크숍 개최
기사입력: 2011/10/06 [15:5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세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는 6일 오전 구례에 소재한 KT지리산 수련관 대회의실에서 120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활성화와 소통전략, 청렴문화구축과 투명한 소방행정 구현“을 위한 청렴 실천결의와 청렴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청렴이 가장 큰 경쟁력이며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시대적 사명임을 인식하고, 업무처리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을 유지하고 부패근절, 의식개혁을 위해 각자의 맡은 바 직무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서약하는 자리를 만들었고

 

또 “청렴워크숍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와 청렴 마인드 제고로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공직사회 내부의 부정부패 개연성과 민원 불친절에 대한 경감심을 일깨우고 신뢰받는 소방행정을 구현해 나가고자,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 김범태 상임대표를 초빙하여 청렴 마인드를 제고함은 물론 청렴 실천의지를 쇄신하는 시간이었다.” 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직활성화와 소통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주제 토론등을 통해 조직구성원 모두가 하나의 목표와 전략을 가지고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참 소방공무원이 될 것을 다짐하기도 하였더.

 

한편 나윤환 순천소방서장은 특강을 통해 “청렴한 사람은 청렴을 편안하게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청렴을 이롭게 여긴다.(廉子安廉 智者利廉)”라고 강조하면서 “권위는 청렴과 공평정대 할 때 우러 나온다.” 는 소신을 가지고 조직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히면서 공명정대한 행정으로 신뢰받는 조직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