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정읍교육지원청, ‘소통교육전문가 이창호박사’ 초청
2011 하반기 학부모교육프로그램 전격실시
기사입력: 2011/10/31 [22:59]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창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읍교육지원청(장택수)은 “2011하반기 학부모교육프로그램으로 초청 세미나를 마련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소통교육전문가 1위의 대표 지성인으로 손꼽히는 이창호 박사의 특별초청으로 오는 11월 9일에서 11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3일간,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상위1%를 만든다”란 주제로 정읍제일고등학교 시청각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정읍교육지원청관계자는 “이번 학부모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간의 마음의 문을 열어주는 효과적인 대화법으로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의 역할은 물론 똑똑한 자녀로 키우는 칭찬화법 등을 배우기 위한 것이다. 특히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상위1%를 만든다’를 펴내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이박사가 최근 가장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이 시대 자녀의 삶의 고민하고 있는 많은 학부모들에게 맑은 가을 하늘처럼 시원한 소통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이창호스피치 전북지부장 전미정은 “새로운 시대정신은 구술커뮤니케이션 통한 정확한 정보 전달 없이는 자녀의 정서적 욕구를 파악할 수 없다”며 학부모들에게는 자녀와 소통의 기본은 칭찬의 화법을 역설하는 등, ‘소통은 이제 하나의 화두(話頭)’라고 강조 했다 

한편, 이창호 박사는 미국 Cohen University에서 교육정치학 박사학위 취득. 세계최초로 스피치지도사 민간인자격증을 창안했다. 현재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다. 대교육과학기술부 초등학교 6학년 읽기도서로 선정된데 이어, 연설학 부분에서 대한명인 겸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현재 그의 활동범위 또한 광범위는 하다.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앙코르 강사와 KBS-3R <우리는 한 가족 >고정대담, 스피치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아동의 의사소통교육, 라이프코칭, 협상교육 등, 30여 년 동안 전국 대학교 및 교육과학기술부연수원 공공기관 순회강연 등, 유명강사로 활동 중에 있다.

수상경력으로는 ‘부총리 표창장’ 외, ‘신한국인상’, ‘한국의 명장 20인’, ‘올해의 빛 낸 인물’, ‘한국현대인물열전 33인 선정’, ‘제 3회 대한민국 나눔 대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시 감사장’,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대표저서로는 ‘스피치달인의 생산적 말하기’,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 상위1%를 만든다’ 등 그 외 10여 권이 있다.


대한명인. 신지식인.이창호스피치리더십硏 대표,한국현대인물열전 33선,대표도서 스피치달인의 생산적말하기외 다수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