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충북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제 7.1. 전면시행
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 전개
기사입력: 2021/07/01 [16: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7월 1일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기헌)와 충청북도경찰청,시민이 합동으로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을 기념하는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오전 8시 청주여자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등굣길 학교폭력예방·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위한 캠페인을전개하고,

 

사직동 충혼탑을 방문하여 순국 선열에게 자치경찰제 실시를 보고하는 행사를 진행한 후,

 

지구대 치안 현장을 방문하여 자치경찰의 일선인 경찰관을 격려하였다.

 

이후 청소년 광장에서 충북형 자치경찰제도에 관한 내용을 도민에게 홍보하고 철당간 까지 거리행진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위원회와 함께 도경찰청 생활안전·여성청소년·교통·지구대 경찰관, 자율방범대, 시민 등 1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하였다.

 

위원회는 이번 전면 시행에 앞서 5월 28일 출범하여 한달여간 지자체, 시민단체, 언론사, 치안일선 현장인 각 경찰서와 지구대를 방문하며도민과의 소통·화합·상생을 위한 의견을모아 도민이 더 행복한 충북, 함께하는 자치경찰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였다.

 

한편 자치경찰제는 20년 12월 9일 경찰법 전부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여21년 7월 1일 전국적으로 시행한다.

 

남기헌 위원장은 자치경찰제 전면 시행에 따라 도민이 행복하고, 도민과 함께 하는 자치경찰제 조기 정착을 위해 일선 현장을 방문하는 등 주민 밀착형 자치경찰제 마련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 도민과 소통·화합·상생하고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는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