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철원군
[철원군] 철원군, 평생학습프로그램 찾아가는 ‘해피 건강 체조교실’운영
기사입력: 2021/07/02 [12: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철원군에서는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예방 및 인지향상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해피 건강 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철원군은 ‘15년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해피 실버 메이커(치매예방지도사)’ 양성과정을 통해 치매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과 실기교육을 수료한 인지향상체조 지도사를 양성하였다.

 

인지향상체조 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한 분들을 강사로 활용하여 진행되는 이번 ‘해피 건강 체조교실’은 7월 5일부터 매주 1회 1시간, 20주 동안 진행되며, 인지향상체조, 라인체조, 포크체조 등 치매예방을 위한 다양한 수업이 이루어진다. 예외로 서면 지역(와수2리, 와수5리)은 고령자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후를 위해 2주 늦춰 7월 22일에 개강한다.

 

12개 교실에서 운영되는 ‘해피 건강 체조교실’ 참가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해당 수업일에 가까운 수업교실로 가면 된다. 단, 평생학습관 교실에서 참여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로 신청(033-450-4803)해야 한다. 수업 중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야 하며, 손소독 및 발열체크 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해피 건강 체조교실’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는 SOLO’ 20기 현숙, 역시
주간베스트 TOP10